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8월 모 카페를 둘러보던 중 갑오징어가 잘 나온다는 소문을 입수하고 급하게 갑오징어 출조를 했습니다.

2017년 회사 동생과 첫 워킹 주꾸미 낚시를 갔던 영목항에 갑오징어 배를 타러 왔네요.

해성피싱 해성2호 갑오징어 전문 출조 배 입니다.

예약 후 하루 전 문자가 오네요. 5시 30분까지 매장 도착 후 명부 작성하고 6시 출항, 봉돌 15호~18호로 준비하라고 연락이 오네요.

기름값이 많이 올랐지만, 작년하고 똑같이 출조비를 받지만, 점심은 도시락 개인 지참이라서 부랴부랴 마트, 편의점에서 이것저것 주전부리를 삽니다.

새벽 2:30 기상 후 낚시점에 5:10에 도착해서 명부를 작성합니다. 역시 낚시인들 빠르네요. 빨리 온다고 왔는데 10번째로 명부를 작성합니다. 명부작성은 해성 피싱 수산에서 합니다.

낚시점에서 승선 장소까지는 100미터 거리라서 걸어서 충분히 갈 수 있어요. 아직 정식 시즌이 아니라서 그런지 주차 자리도 많네요. 화장실도 바로 앞이라서 좋아요.

2017년 첫 주꾸미 워킹 낚시를 여기서 했는데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안면도수협 영 목 위판장주차장에서 낚시 후 차박까지 했거든요. 다음에 워킹 낚시 한번 와야겠네요. 차박도 하고 좋을 것 같아요.

5:46 해성2호 승선합니다. 승선 명부에 작성한 번호를 보고 자리에 찾아갑니다. 자리는 추첨제고 선수 4자리는 원하는 사람들끼리 가위바위보로 정하는 시스템이네요.

배는 넓고 깨끗하고 좋네요. 쭈끄럼틀, 수건, 컵홀더까지 좋습니다.

5:47 출항 후 바로 근처 첫 포인트에서 낚시를 시작합니다. 배 타고 나가는 풍경이 멋지네요.

며칠 전 100갑 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기대가 컸는데 첫수가 늦게 올라오네요. 7:23분 첫수를 합니다. 사이즈도 아직 작아요.

멀리 안 나가고 근처에서 도네요. 원산 안면대교, 효자도 부근, 선촌 선착장, 영목항 좌대 주변을 왔다 갔다 하네요. 엄청 못 잡다가 좌대 주변에서 그나마 좀 잡았네요.

15:33 마감 후 아쉬움을 가득 안고 복귀합니다.

주차 장소와 승선 정보

물때

출조 정보 및 조과

22년 8월 26일 (금) (5물)

영목항 해성피싱 해성2호 갑오징어 출조비 90,000원 (점심 제공 없음, 도시락 개인 지참)

자리선정 예약이 만땅이면 추첨, 아니면 선착순, 선탑은 원하는 사람끼리 가위바위보 후 4명

주소 충남 태안군 고남면 월고지길 39

홈페이지 https://haesungfishing.com

갑오징어 16마리

주꾸미 7마리 잡은 후 방생 (8월 말까지 금어기 9월 1일부터 주꾸미 시즌입니다)

온도 최저 21도, 최고 26도 (옷 상의 탑텐 기능성 긴팔, 아래 아디다스 츄리닝) 아직 더움

사용 장비 (갑오징어)

로드 다이와 쿄쿠에이 극예 게임 82MH-157 (430,000원)

릴 도요 우라노 인쇼어 G2 우핸들 7.5 지깅용 파워핸들 EVA 노브 (145,000원)

라인 아미고 자바 합사 PE (JABA) 6합사 0.8호

채비 원줄하고 키우라 T형 삼각도래야광 12x14호 체결 (유니매듭 80%)

가짓줄 모노라인 2.5호 + 동명핀도래 (고급) 16호 (린드만 매듭 90%)

버림줄 모노라인 2.5호 + 인터락스냅도래 16호 (유니 매듭 80%)

에기 야마시타 AJ, 요즈리 레이저, 요즈리 틴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