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군산 비응항 올해 첫 문어 낚시를 다녀왔습니다. 작년 무창포 글로리호 갑오징어 배를 타고 처음으로 문어뽕을 맞았어요. 오전에 외연도에서 잠깐 문어 낚시를 했는데 준비없이 문어 낚시를 했는데 빌린 장비로 문어를 12마리를 잡고 문어 뽕을 맞은 경험이 있어요. 그후 문어 낚시를 제대로 하려고 군산 비응항 에이스를 타고 다녀왔지만 하루종일 열심히 했지만 문어를 1마리 잡고 망한 경험이 있어요.

올해는 제대로 문어 낚시를 하려고 유명배를 미리 예약을 했습니다. 지난주 기상악화로 출조가 취소되었는데 두번째 예약은 다행히 나가게되었네요. 문어 배는 출조 시간이 엄청 빨라요. 하루 전 문자로 연락이옵니다.

3시 30분까지 매장 (군산낚시프라자) 도착 후 명부 작성하고 4시에 출항한다고 연락이 오네요. 봉돌은 40호~50호로 준비하라고 합니다.

아침 00시 40분 기상 후 장비를 챙기고 1시 10분 군산으로 출발합니다. 안성에서 군산까지 1시간 50분 걸리네요. 3시 5분 군산낚시프라자 도착 후 승선명부를 작성하는데 낚시인들 엄청 빠르네요. 30분 일찍 도착해서 승선명부를 작성하는데 20인승 배에서 19번째로 도착했네요. 🙊👍 임마누엘호 자리 선정 방식이 선착순이라서 좋은 자리 차지하려고 더 일찍 오는 것 같아요. 다음에 임마누엘호 탑승하면 하루 전 도착해서 차박을 해야겠어요. 😏😳

명부 작성 3.6km 달려 비응항 승선 장소로 출발합니다. 비응항 승선 장소까지 6분 정도 걸리네요. 회센터 바로 앞에서 승선합니다. 주차는 유료, 무료 둘 다 있어요. 유료 주차장이 선착장에서 좀 더 가깝지만, 돈 절약 차원에서 무료 주차장을 선택합니다.

3시 23분 비응항 도착 후 주차하고 임마누엘 호를 찾아서 배를 몇 개 건너서 승선을 합니다. 배 건너서 승선을 할 때는 무조건 조심해야 해요. 조심 또 조심해야 합니다. 3시 40분 정도에 배에 승선했어요. 아직 어두운데 선수, 선미는 이미 자리는 없네요. 쉣... 😂😩😒😔🥲😭😤🤬

승선 후 선장님이 출석을 부른 후 3시 50분 정도 출항합니다. 첫번째 포인트까지 멀러 왔어요. 첫 포인트 도착을 5시 10분 정도에 한 후 십이동파도 인근에서 낚시를 시작합니다.


6시 30분 첫 문어가 올라오네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갑오징어 보다는 훨씬 손맛이 좋아요 ㅎㅎ 7시 13분 두 번째 문어가 옵니다. 물이 잘 가서 그런지 여기저기서 포인트를 이동할 때마다 몇 마리 올라오네요. 아직 사이즈는 작아도 역시 문어에요. 올리는 맛이 있어요. 쭈, 갑하고는 차원이 달라요.

채비는 저렴한 에기 위주로 사용했어요. 일반 봉돌에 입질이 없어서 야광 봉돌로 교체하니 몇마리 나오네요. 야광 봉돌은 50호로 사용했네요. 문어는 바닥이 거칠고 에기를 3개씩 달아서 낚시를 하는데 채비 손실 시 금전적 손실이 큽니다. 그래서 비싼 요즈리 틴셀이나, 레이저보다 좀 저렴한 에기를 사용해요. 아무래도 조과는 좀 떨어질 수 있지만요.

세 번째 문어를 올릴 때 처음에는 밑걸림인 줄 알았어요. 사무장님이 오더니 스풀에 엄지손가락을 올리고 텐션 좀 느슨하게 하고 반대쪽 손으로 줄을 조금씩 풀어줍니다. 여유 줄을 주니까 문어가 올라오는 듯 느껴져 로드를 위로 쭉 올리면서 후킹을 하니 문어가 올라오네요. 문어가 나오는 지역에서는 문어 vs 밑걸림 거의 반반이라고 하네요. 오늘 한가지 배우고 스킬업합니다. ㅎㅎ


7시 50분 네 번째 문어가 올라옵니다. 현재까지 배에서 제가 선두를 달리고 있네요. 장원... 초보의 행운이겠죠.

소강상태가 길어지고 배 전체적으로 문어가 안 나오네요. 10시 40분 선장님이 물이 잘 안 간다고 조금 빨리 점심을 먹자고 하네요. 문어도 안 나오고 지쳐가는 찰나에 적절한 타이밍입니다. ㅎㅎ 사실 이틀 연속 출조라서 굉장히 피곤했거든요. 장시간 배 낚시 중 가장 중요한 준비물은 강인한 체력 같아요 ㅎㅎ


비응항 임마누엘호 점심 맛집이네요. 반찬은 판매하는 도시락인데 와우... 제육볶음, 오이냉국 역대급으로 맛있네요. 배낚시 경험이 그렇게 많은 건 아니지만 지금까지 타본 낚시배 중에서 역대급으로 맛있는 점심입니다.


이틀 연속 출조로 피곤해서 많이 쉬면서 했어요. 풍경도 보면서 힐링 낚시를 합니다. 문어도 안 나오고 ㅎㅎ 마지막에 열심히 해보다가 14시 33분 마무리하고 15시 50분 항구에 도착합니다.


날씨가 좋으니 비응항 풍경이 멋지네요. 힘들었지만 즐거운 낚시를 마무리합니다. 작년보다 문어도 더 잡아서 보람있네요 호 집까지 약 2시간 40분 걸리네요. 토요일 오후라서 그런지 좀 막히네요.

주차 장소와 승선 정보

A 무료 주차장에 주차를 했는데 승선 장소까지 아이스박스, 태클박스를 가지고 이동하기 엄청 힘들어요.
B 무료 주차장에 자리가 있으면 거기 주차하는게 훨씬 좋을 것 같네요.


물때


출조 정보 및 조과

22년 8월 27일 (토) (7물)
군산 비응항 군산낚시프라자 임마누엘호 문어 출조비 100,000원
자리선정 선착순
주소 군산낚시프라자, 군산시 비응도동 999
홈페이지 http://www.seohaesudal.com
문어 4마리
온도 최저 22도, 최고 26도 (옷 상의 탑텐 기능성 긴팔, 아래 아디다스 츄리닝)

사용 장비 (문어)

로드 로구만 21 깔라쁘아 척문 180H MT / 문어전용로드 (241,800원)
릴 도요 루비나 G4 바다민물겸용 우핸들 기어비 4.6 파워핸들IV (알미늄핸들/하이브리드노브) (202,000원)
라인 아미고 자바 합사 PE (JABA) 8합사 3호
채비 문어 에기, 저렴이 왕눈이 에기 등 다양하게 사용, 일반/야광 봉돌 40호, 50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