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하루 전 연락 와서 출조점을 알려주고 봉돌은 14~18호 준비하라고 하네요.
지난번 갑오징어 조황이 저조해서 유튜브에서 공부 후 가지 채비를 약 30개 자작해서 가져왔습니다.
하루 전 도착 오후 7시 30분 정도 도착하니 낚시점은 문이 닫혀있네요. (낚시점과 출조점은 거리가 상당히 멀어서 걸어서 갈 수 없는 거리입니다. 낚시점에서 승선명부 작성 후 출조점으로 가면 됩니다.)


홍원백반에서 저녁을 먹었습니다. 동행이 있었으면 한잔했을 텐데 아쉽네요.


근처 조용한 주차장으로 이동 후 (근처 화장실 있음) 후 취침을 합니다.
간단히 한 잔 하려고 했는데 시간, 장소 등이 좀 애매해서 바로 취침에 들어갑니다. 이제 점점 겨울이 다가오는지 밖은 굉장히 춥네요. 점점 시즌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네요.


아침 4시 30분 기상 후 낚시점 (충남 서천군 서면 춘장대로 3, OK 낚시)에서 4:50분 승선 명부를 작성합니다. 거의 꼴찌로 작성했네요. 조사님들 역시 부지런합니다. 그나저나 새벽에 추워서 몇 번 깼어요. 이제 날씨가 제법 추워요.

5시 컴백 후 출조 준비하고 2번 선착장으로 이동합니다. 5:12분 정도에 선착장에 도착했어요. 지도로 보면 가까워 보이지만 짐까지 챙겨서 가려니 엄청 힘드네요. 다이소에서 구매한 구루마가 없었으면 새벽부터 땀에 절뻔했어요.

신세계호가 5시 33분 항구로 들어옵니다. 자리는 추첨방식 입니다. 선탑 4자리는 먼저 로드를 거치하는 사람이 낚시하면 되는 시스템이고 나머지 자리는 추첨을 통해서 합니다. 4번 자리에 당첨됐네요.


준비한 가지채비, 키우라 야광봉돌 16호, 에기는 요즈리 레이져 보라색 + 빨간색으로 준비합니다.


출조는 항상 두근두근합니다. 아침 석양도 이쁘네요. 출조지에서 점점 멀어져서 첫 포인트 도착까지 가장 즐겁고 설레는 순간이죠 ㅎㅎ 그나저나 굉장히 춥네요. 이제 진짜 겨울입니다.

6시 22분 근처 첫 포인트 도착 후 낚시를 시작합니다. 생명체가 느껴지지 않네요. 불길한 기운이 감지됩니다...

선장님이 좀 멀리 이동한다고 하네요. 봉돌도 20호로 교체합니다. 외연도권으로 출발...

포인트 도착 후 여기 저기 지지고 다니지만 생명체가 없다고 하네요. 7시 30분까지 배 전체 꽝 조과... 다른 포인트로 이동합니다.


추운날 갑이도 안나오고 고생한다고 뜨끈한 오뎅탕을 주네요. 추운날 먹으니 더 맛있네요.


다시 도착한 포인트 갑자기 추워져서 그런지 어려운 낚시가 됩니다. 8시 35분 첫 갑이 나오네요. 배 전체 약 5갑 기록 중입니다. ㅜㅜ


12시 까지 조과 2마리 ㅜㅜ 너무 저조한 성적에 속상합니다. 홍원항이면 거리가 먼 곳인데. 내가 이럴려고 갑오징어를 잡나 생각해봅니다.


여기저기 포인트를 이동하면서 이삭 줍기를 하고 시간은 하염없이 흘러갑니다. 점심이 나오네요. 지금까지 쭈, 갑 배에서 먹은 점심 중 가장 맛있었어요. 특히 오징어 무국이 너무 맛있었습니다. 잘 먹었네요.

점심 식사 후 수온이 올라가면서 갑오징어 숫자가 늘어납니다. 특히 항 연안에서 많이 잡았어요. 총 조과는 갑 20로 마무리 했습니다. 오전까지 많이 잡지 못해서 선장님이 연장전까지 하셔서 대부분 20수 정도는 하신 것 같아요. 오후 5시 30분 정도까지 했네요. 늦게까지 고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홍원항 신세계호도 거리가 멀지만 꼭 타야될 배 리스트에 올라갑니다.

오늘 히트 채비는 역시 야마시타 AJ, 요즈리 틴셀 수박입니다. 다양한 채비를 경험해야 되는데 몇 개 채비에 의존하는게 좀 아쉽네요. 즐거운 갑오징어 낚시를 마무리합니다.

주차 장소와 승선 정보


출조 정보 및 조과

21년 10월 18일 (월) (4물)
홍원항 신세계호 갑오징어 (22인승) 출조비 90,000원
자리선정 추첨식 (배 도착 후 선탑 4자리 먼저 차지하는 사람이 낚시 그 외 배 위에서 즉석 추첨방식)
주소 충남 서천군 서면 춘장대로 3, OK낚시
홈페이지 https://www.sinsegeho.com
조과 갑오징어 20마리
온도 최저 4도, 최고 16도 (옷 상의 반팔티, 파타고니아 후드, 조끼, 까만색 털옷, 하의 카파 두꺼운 츄리닝 추웠다 안추웠다가 함)

사용 장비 (갑오징어)

로드 다이와 쿄쿠에이 극예 게임 82MH-157 (430,000원)
릴 도요 우라노 인쇼어 G2 우핸들 7.5 지깅용 파워핸들 EVA 노브 (145,000원)
라인 아미고 자바 합사 PE (JABA) 6합사 0.8호
채비 원줄하고 키우라 T형 삼각도래야광 12x14호 체결 (유니매듭 80%)
가짓줄 모노라인 2.5호 + 동명핀도래 (고급) 16호 (린드만 매듭 90%)
버림줄 모노라인 2.5호 + 인터락스냅도래 16호 (유니 매듭 80%)
에기 야마시타 AJ, 요즈리 레이저, 요즈리 틴셀
봉돌 일반, 야광봉돌 20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