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군산 비응항 노을 지는 전경이 멋지네요. 지난 무창포 갑오징어 배를 타고 문어 뽕을 맞은 후 군산 문어 배를 바로 예약했습니다. 인터넷에서만 보던 배들을 실제로 보내 굉장히 설레고 내일 낚시가 기대되네요.

비응항 도착 후 군산 어선 안전 조업국 바로 옆 공영 주차장에 주차합니다. 주차장에서 승선 장소까지 가까워서 좋네요. 걸어서 10초 컷입니다. ㅎㅎ

새벽에 벌써 날씨가 쌀쌀하네요. 차에서 자다가 깨다가를 반복했네요.

2:30 비응항이 전국 각지에서 모인 낚시인들로 점차 활기를 띠기 시작합니다.

4:30 기상 후 승선 명부를 작성하고 준비 후 배에 오릅니다. 처음이라 이리저리 헤매다가 도착하니 저랑 같이 간 동생이 꼴찌네요. 배 자리는 추첨제라 자리가 정해져 있네요.

5:08 드디어 출항합니다. 배낚시는 항구를 떠나서 첫 포인트로 가는 순간이 가장 즐겁고 설레는 것 같아요. 오늘은 얼마나 나와줄지 항상 기대됩니다. ㅎㅎ

6:25 첫 포인트 도착 후 낚시를 시작합니다. 섬 이름은 ‘검은섬’ 작은 섬 근처가 포인트인지 많은 낚싯배로 주변이 환하네요. 적어도 30척 이상의 문어 낚싯배가 있는 것 같아요.

문어 낚시를 위해서 야심 차게 구매한 로드와 낚싯대입니다. ㅎㅎ

입질을 느끼고 랜딩했지만, 후킹 미스로 문어 흔적만 보이네요 ㅠㅠ

9:55 초보라서 그런지 첫 문어가 다른 사람들보다 많이 늦었습니다 ㅠㅠ

11:52 금강산도 식후경이죠. 배 낚시를 하다가 먹는 점심은 항상 꿀맛이에요.

14:56 입질을 느끼고 랜딩... 손맛이 좀 다르더니 갑오징어가 모습을 보여주네요.

16:12 낚시를 마치고 육지로 복귀 후 주차장 바로 앞 카페또에서 미숫가루 스무디 한 잔 후 집으로 복귀합니다.

아쉬움이 많이 남았던 군산 첫 문어 낚시 조행기입니다. 총 조과는 문어 1마리, 갑오징어 1마리입니다. 최소 10마리 이상을 기대하고 왔지만, 결과는 처참하네요. 좀 더 실력을 키운 후 내년에 문어 낚시에 재도전하려고 합니다. 올해 두족류 낚시는 졸업합니다.

주차 장소와 승선 정보

출조 정보 및 조과

21년 10월 24일 (일) (10물)
군산 비응항 프로선단 에이스호 (22인승) 출조비 100,000원
자리선정 추첨식
주소 전북 군산시 비응남로 83 군산프로피싱 (22년부터 출조점이 변경되었네요 위치가 굉장히 좋습니다.
홈페이지 http://www.pronaksi.co.kr/
조과 문어 1마리, 갑오징어 1마리
온도 최저 8도, 최고 17도 (옷 상의 반팔티, 파타고니아 후드, 조끼, 까만색 털옷, 하의 카파 두꺼운 츄리닝 추웠다 안추웠다가 함)

사용 장비 (문어)

로드 로구만 21 깔라쁘아 척문 180H MT / 문어전용로드 (241,800원)
릴 도요 루비나 G4 바다민물겸용 우핸들 기어비 4.6 파워핸들IV (알미늄핸들/하이브리드노브) (202,000원)
라인 아미고 자바 합사 PE (JABA) 8합사 3호
채비 문어 에기 + 야마시타 or 요즈리 레이저, 요즈리 틴셀 등 다양하게 사용, 일반, 야광봉돌 40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