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10월 1일 문어, 갑오징어 낚시 후 뽕을 맞아서 바로 갑오징어 배를 예약했습니다. 백사장항에서 유명한 갑오징어 배 중 하나인 천일호로 예약 후 갑오징어 낚시를 다녀왔습니다.

 

 

퇴근 후 하루 전 족발 포장 후 백사장항으로 열심히 달려갑니다. 오후 늦게 도착했는데 낚시점이 열려있네요. 승선 명부를 작성하고 공영 주차장에 주차를 합니다.

 

승선 장소는 수협 바로 앞입니다. 수협 바로 앞은 주차 자리가 없지만 수협 옆에는 주차 자리가 여유가 많네요. 하지만 수협 근처는 차박에 적당하지 않아서 경찰서 뒤 공영주차장으로 이동 후 적당한 자리에 주차를 합니다. 경치도 괜찮고 차박 하기에도 좋네요. 근처 편의 시설과 식당도 많습니다. 화장실도 있고요. (낚시 후 조과물이 들어있는 아이스박스는 가까운 거리 이동에도 힘들었어요. 다음에는 수협 앞이나 아니면 경찰서 앞에 주차를 해야겠습니다.)

 

 

족발과 맥주에 한 잔 합니다. 순식간에 먹어 버려서 근처 횟집에서 꽃게 튀김을 구매 후 맥주랑 한 잔 후 잠자리에 듭니다. 어제 먹은 게 잘못됐는지 새벽에 화장실을 엄청 왔다 갔다 했네요. 아무래도 꽃게 튀김이 원인인 것 같네요.잠도 별로 못 자고 컨디션이 완전 난조라서 굉장히 걱정이 됐네요.

 

4시 기상 후 핀도래와 얼음 구매 후 공영 주차장에 주차 후 수협 앞에서 대기합니다. (공영 주차장에서 수협까지는 약 100미터 정도밖에 되지 않네요. 백사장항은 이동이 굉장히 편해서 좋습니다.)

 

 

4시 38분 승선 후 4시 50분 정도에 출항합니다. 먼길을 달려서 외연도 근처 첫 포인트에서 6시 35분 낚시를 시작합니다. 

 

 

전날 갑오징어 잘 나온다는 글을 많이 봤는데 흐리고 비가 와서 그런지 첫 갑오징어를 잡기까지 오래 걸렸네요. 8시 정각에 첫수를 합니다. 여담이지만 바로 옆 선미에서 낚시하시는 고수분은 따박따박 잡아 내시네요. 거의 생존을 위해서 낚시를 하시는 포스를 풍기십니다. 이야기를 들어보니 전날도 갑배 당일도 갑배 내일도 갑배 탄다고 하시네요. 중간중간 배질 못한다고 화를 내십니다. ㅋㅋ 연달아 출조를 하셔서 그런지 우핸 릴인데 손목이 아프셔서 그런지 오른손으로 잡고 낚시하시네요. 요즈리 틴셀에 진심입니다. 틴셀 수박을 못 구했다고 뜯어진 거 기워서 사용 중이십니다. 틴셀로 엄청 잡아내시네요.

 

제가 좋아하는 에기입니다. 몇 번 출조로 잘 나온다는 게 느껴지는 에기라서 항상 2개 정도는 챙겨놓고 있는 에기네요. 이번에도 요 에기로 몇 마리 사이즈 좋은 갑오징어를 잡아냅니다.

 

 

좋지 않은 조과를 뒤로하고 기분 좋게 점심을 먹습니다. 점심은 쏘쏘하네요. 올해까지 먹은 쭈갑 배 점심 중 가장 별로였던 것 같아요.

 

 

귀여운 갑오징어 사진으로 조행기를 마무리합니다.

 

이번 출조를 정리하면서 많이 잡지 못한 원인을 되돌아보니 채비였던 것 같습니다. 물이 잘 가지 않을 때는 직결 채비로 운용하는 게 좋은데 가지 채비 좋다는 이야기만 듣고 어설프게 판매하는 가지 채비로만 하루 종일 사용한 게 조과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준 것 같네요. 처음 단차를 너무 많이 준 가지 채비를 쓰다가 단차가 거의 없는 가지 채비로 변경 후 조과가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조과는 별로였지만 갑오징어 낚시를 더 배운 것 같아서 기분은 좋네요. 봉돌 운용도 바닥에 눕혀서 했는데 실수였던 것 같아요. 바닥에서 조금 띄우거나 바닥을 스치면서 운용해야 된다는 걸 유튜브 보면서 늦게 알았네요. 이상 조행기를 백사장항 천일호 조행기를 마칩니다.

 

주차 장소와 승선 정보

 

 

승선 장소에서 수협 앞 주차장 10M

경찰서 앞 주차장까지 50M

경찰서 뒤 공영 주차장까지 100M (조과물 가지고 이동 시 힘듬)

 

출조 정보 및 조과

 

21년 10월 15일 (금) (1물)

백사장항 천일호 갑오징어 (22인승) 출조비 90,000원

자리선정 추첨식

주소 충남 태안군 안면읍 백사장 1길 77번지

홈페이지 http://fishing1001.com

조과 주꾸미 1마리, 갑오징어 19마리

온도 최저 17도, 최고 22도 (옷 상의 반팔티, 파타고니아 후드, 하의 파타고니아 츄리닝 안추움)

 

사용 장비 (갑오징어)

 

로드 다이와 쿄쿠에이 극예 게임 82MH-157 (430,000원)

릴 도요 우라노 인쇼어 G2 우핸들 7.5 지깅용 파워핸들 EVA 노브 (145,000원)

라인 아미고 자바 합사 PE (JABA) 6합사 0.8호

채비 야마시타 AJ, 요즈리 레이저, 요즈리 틴셀 등 다양하게 사용, 핀도래 7호, 봉돌 20호, 가지채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