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백사장항 천일호 갑오징어 낚시 다녀왔습니다. 지난달 영목항으로 갑오징어 낚시 때 보다 사이즈가 확실히 커졌네요. 출조 전 잠 설리는 건 항상 똑같네요. 새벽에 말똥말똥... 그냥 일어납니다.

넷플릭스 요즘 핫한 수리남을 시청하면서 라면 하나 때립니다. ㅎㅎ

약 1시간 45분 걸려서 해신낚시에 도착합니다. 3시 45분 명부 작성을 2등으로 하네요.

해신낚시 바로 옆 이마트에서 먹거리, 음료수 등 구매도 가능해요. 대야도보다 확실히 천리포가 식당, 편의점, 숙박시설, 시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어서 좋아요.

해신낚시 바로 옆 주차장도 생겼네요. 늦게 도착하면 자리가 없을 것 같아요.

4시 40분 승선 장소에 도착합니다. 추첨이 완료되었는지 오른쪽 선미 바로 앞자리입니다. (나름 만족...) 자리에 도착하면 명부 작성한 번호표가 붙어 있어요 그 자리에 서면 됩니다.

4시 55분 정도에 출항해서 6시 20분 첫 포인트 도착 후 낚시를 시작합니다. 첫 포인트에서 바로 한 마리가 올라오네요.

요즈리 틴셀 4호 수박에 반응이 엄청나게 핫하네요. 지난번 반응이 좋았던 씨넥스 쪼꼬미 에기는 반응이 시원치 않네요. 오전 10시 벌써 작년 기록의 두 배 가까이하니 기분이 좋네요. 오전 10시까지 약 40마리 잡았어요.

천일호 작년보다 점심이 맛있는 거 같아요. 오전에는 잘 나왔는데 오후에는 좀 주춤하네요. 아쉽게 갑오징어 59마리, 주꾸미 7마리로 마무리합니다. 15시 45분 마무리하고 16시 50분 항구 도착합니다.

올해 갑오징어 1회 출조 100마리가 목표인데 언제 100마리를 잡을지 기대되네요.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집중해서 낚시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네요.

백사장항에서 맛집으로 유명한 길목 식당입니다. 맵찔이라서 그런지 짬뽕이 좀 맵네요. 소주 안주로 좋을 것 같아요.

물때

8물로 고저차기 크네요. 몰랐는데 대사리 전날이었다고 하는데 선장님 포인트 선정이 좋았는지 만족스러운 조과로 마무리합니다.

주차 장소와 승선 정보

22년 9월 12일 (월)
백사장항 해신낚시 천일호 갑오징어 출조비 100,000원
자리선정방식 추첨식 (승선 명부 1등 작성자가 추첨)
주소 충남 태안군 안면읍 백사장 1길 77번지 (해신낚시)
홈페이지 https://www.fishing1001.com/
갑오징어 59 마리
주꾸미 7 마리
온도 최저 20도, 최고 26도 (옷 상의 반팔티, 가을용 셔츠, 하의 아디다스 츄리닝 멀리 나가고 바람 좀 있으니 좀 쌀쌀허네)

사용 장비 (갑오징어)

로드 시마노 바이오임팩트 72S 160 (610,000원)
릴 도요 우라노 인쇼어 G2 우핸들 7.5 지깅용 파워핸들 EVA 노브 (145,000원)
라인 아미고 자바 합사 PE (JABA) 6합사 0.8호

채비

생활낚시광 가짓줄채비 단차 10cm, 가짓줄 10cm 정도 아래 봉돌
히트에기 요즈리 틴셀 4호 수박, 3호 수박, 4호 고추장, 에기 쪼꼬미 전갱이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