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 맛집

삼길포 우리좌대 낚시 후기

노마드 라이프를 꿈꾸는 직장인 지구나그네 2021. 9. 26. 11:34

 

올해 첫 좌대 낚시를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충남 서산 삼길포의 ‘우리좌대’입니다.

 

 

네비에 ‘우리좌대'를 입력 후 '삼길포수산물직매장' 근처에 ‘대박마트낚시’가 있어요. 도착 후 근처 무료 주차장에 주차를 합니다. 주차장을 캠핑족이 점령해서 주차가 좀 힘들었어요.

 

 

채비, 미끼를 사기 위해서 우리좌대가 운영하는 마트로 들어갑니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채비해주면 됩니다.

저는 8피트 M 로드, 2500번 릴, 합사 1.2호를 사용했고, 구멍찌와 수중찌 3호를 사용했습니다.

해당 채비에서 찌멈춤고무 V형 쿠션 고무 밑에 삽입해주세요.

도래에서 바늘까지는 약 30~50cm 정도로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조류 흐름이 빠르면 좁쌀 봉돌을 사용하고, 그렇지 않으면 사용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저는 사용하지 않았어요.

 

미끼는 오징어, 지렁이 각 1팩 그리고 생새우 5,000원어치를 준비했습니다.

오징어는 냉동 후 냉장고에 보관 중인 시원한 상태로 나와요. 지렁이는 살아서 꿈틀거립니다.

 

 

주변 위성 사진입니다.

 

A 무료 주차장

B 배 타는 곳

C 우리좌대에서 운영하는 마트입니다.

 

 

위 사진처럼 일행이 있다면 한 명은 아이스박스 및 장비로 자리를 먼저 맡고 주차를 한 후 마트에서 필요한 것들을 사면 됩니다.

입어료는 현금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마트에서 돈을 주고 영수증을 받습니다. 입어식 1인당 5만 원, 자연식 1인당 2만 원 입니다.

항구에서 좌대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2~3분입니다. 근처에 보이는 곳이 모두 좌대입니다.

 

 

좌대는 이렇게 생겼어요.

우리좌대는 크기가 크지는 않아요. 시설은 화장실, 주방, 테이블 등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마트에서 구매할 물건이 있는 분들을 위해 좌대에서 육지까지 왕복 서비스도 제공해줍니다.

 

 

고기를 잡으면 여기에 보관하시면 되고, 뜰채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요.

생새우 미끼를 구매하신 분들을 위해서 새우 보관용 통도 있습니다.

 

 

낚시 장비도 대여할 수 있습니다. 1대 기준 대여료는 3,000원입니다. 채비만 구매해야 합니다.

 

 

도착 후 시간이 많이 남아서 고기를 먹으면서 체력을 보충합니다.

 

 

물고기를 가져가면 식사 전 12시부터 물고기 회를 떠줍니다.

참돔 1마리, 우럭 5마리 회를 뜬 후 맛있게 먹었어요.

 

 

15시 낚시 종료 후의 최종 수확물입니다.

 

낚시를 마치고 회를 떠주는데 이때는 1kg당 3,000원으로 계산해서 회를 떠줍니다. 미리 현금을 준비하세요. 사람이 많이 몰리니까 좌대에서 나가기 전 3시 이전에 회를 뜨는 게 좋아요.

 

이상 삼길포 좌대 낚시 체험기를 마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