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말콤 글래드웰의 또 다른 저서이자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이다. 굉장한 이야기꾼이자 어떤 문제에 대해서 독특한 시각으로 다가가는 그의 자세는 굉장히 신선하다.

처음 책 제목을 봤을 때 첫인상관련 책이라는 생각과는 달리 반복적으로 숙달된 무의식의 세계에 대해서 설명한다.

 

시험을 치를 때 처음 선택했던 답이 대부분 정답이다. 1번이 답이라고 생각이 들었으나 심사숙고 후 2번으로 답을 정정한다. 하지만 어김없이 답은 1번이다. 산더미처럼 쌓아놓은 자료와 씨름하다가 그 많은 전문적 분석보다는 갑자기 깨달은 느낌에 의해서 빛의 속도로 일을 처리하고, 어떤 일을 진행 하다가 뭔가 석연치 않은 생각이 들었는데 그 느낌은 어김없이 맞아 떨어져서 자신에게 손실로 다가오고 긴박한 상황에서 순간적으로 한 판단이 어김없이 맞아 떨어진다. 이런 경험을 해봤다면 블링크를 읽어라.

 

단순한 느낌이나 감이 아닌 체계적으로 쌓여온 무의식의 힘, 첫눈에 알아보는 통찰력인 블링크에 대해서 설명한다. 그리고 다양한 사례를 들고 실생활에 사용되는 사례를 보여준다. 그리고 순간적인 판단을 방해하는 요소와 이 능력을 발달시키는 방법까지 설명한다.

 

간과하기 쉬운 굉장히 짧은 시간인 첫 2초 때로는 첫 2초가 오랜 시간에 걸쳐서 분석된 자료보다 더 큰 힘을 발휘 하기도 한다.

블링크
국내도서
저자 : 말콤 글래드웰(Malcolm Gladwell) / 이무열역
출판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016.04.22
상세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