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책 리뷰

프로페셔널의 조건 - 피터 드러커

지구나그네 2013. 2. 4. 15:4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경영관련 분야에 몸을 담고 있거나 관련 공부를 했던 사람 이라면 누구나 저자의 이름을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은 전문 경영 서적이라기 보다는 자기계발 서적에 가깝다.

하지만 경영학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저자답게 경영과 기업, 개인에게 포커스를 맞추고 있다

 

2001년에 쓰여진 이 책은 오늘날의 지식사회와 정보사회에 대해 비교적 정확히 예언했다. 90세 전후에 쓴 책이라고는 믿기 힘들 정도로 해박한 지식과 그리고 미래를 읽는 선구안은 대단하다.

 

그리고 이 책은 경영에 관한 이야기뿐 아니라 자기 계발 서적의 총집합 이라고도 할 수 있을 만큼 좋은 내용을 많이 담고 있다.

 

생산성 향상, 성과를 어떻게 올릴 것인가, 목표에 초점을 맞추는 방법, 저자의 경험을 바탕에 둔 인생을 바꾼 7가지 지적 경험, 자신의 강점 파악과 활용, 시간관리, 중요한 일에 집중, 효과적인 의사결정, 조직 내에서의 커뮤니케이션, 리더쉽 등 굉장히 다양한 주제에 대해서 쓰여진 책이다.


사람은 스스로가 성취하고 획득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바에 따라 성장한다. 만약 자신이 되고자 하는 기준을 낮게 잡으면, 그 사람은 더 이상 성장하지 못한다. 만약 자신이 되고자 하는 목표를 높게 잡으면, 그 사람은 위대한 존재로 성장할 것이다.


강점활용


효과적인 사람은 강점을 활용하여 생산성을 높인다. 그는 약점을 바탕으로는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없다는 것을 안다.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이용 가능한 모든 강점을 활용해야 한다. – 동료의 강점, 상사의 강점, 그리고 자기의 강점

성과를 낼 수 없는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약점으로는 성과를 낼 수 없다.

프로페셔널의 조건
국내도서
저자 : 피터 드러커(Peter Ferdinand Drucker) / 이재규역
출판 : 청림출판 2013.01.02
상세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