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영목항 해성2호 갑오징어 낚시 다녀왔습니다. 결과부터 이야기하면 폭망조과 입니다. 😭😂🤬

5시 30분 출항, 봉돌 20호 준비하라고 하네요. 조류가 세고 수심이 깊은 곳 위주로 돌아다니려나 보네요. 연질대에 얼른 적응해야 되는데 걱정이네요.

지난번 시마노 1절대 릴 사용 후 장비를 추가로 영입했어요. 😁 자꾸 돈이 나가지만 즐거운 취미 생활을 위한 출혈로 생각하고 감안해야죠.추가로 구매한 장비는 깊은물에서 사용할 경질 로드로 마찬가지로 시마노 바이오임팩트로 구매했어요. 1절대 8:2액션 바이오임팩트 82 145로드에 릴은 쭈,갑 릴로 유명한 도요 라이거 좌핸들 5.6점대 입니다. 지금 사용 중 우라노도 변경하고 싶은데 고민중이네요.

영목항은 두족류 시즌에 주차가 힘들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하루 전날 도착 후 차박을했어요. 캠핑가서 차박을 하면 그래도 잘 자는데 낚시가서 차박은 항상 잠을 설치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자리를 맡아야 되는 주차장이 환하고 주변이 좀 시끄러운 탓이겠죠. 😭😂

새벽 1시 도착하니 승선장소 앞은 주차 자리가 없네요. 새벽에 왔으면 고생할 뻔 했어요. 다행이 해성낚시 지나서 길 옆에 주차를 합니다. 차박지 옆으로 보이는 풍경이 멋지네요.

영목항은 대천 해저터널로 오는 게 아니면 길이 상당히 좋지 않네요. 주차도 힘들어서 영목항은 이제 마지막 출조지가 될 것 같네요.

차에서 잠을 청한 후 4시 35분 승선 명부를 작성합니다. 오늘은 8번째로 명부를 작성합니다. 좋은 자리가 걸리기를 기도하지만 또 지난번과 비슷한 중간 자리네요. 😭😭 중간에 끼인 자리는 정말 최악이에요. 양 옆 조사님들과 줄이 엉킬 확률이 높고 선수, 선미에 비해서 조과가 많이 떨어집니다.

해성2호는 추첨방식 자리 선정이고 선수 4자리는 희망하는 사람들끼리 추첨제입니다.

5시 24분 출항, 5시 36분 근처 포인트에서 첫 낚시를 시작합니다.

굉장히 늦은 시간대인 6시 33분 첫 쭈가 올라오고 8시 38분 첫 갑오징어가 옵니다. 폭망 조과 느낌이네요. 😭😭😭

갑오징어 조과가 너무 좋지 않아요. 15시 55분 최종 갑오징어 6마리, 주꾸미 30마리로 마무리합니다. 갑오징어 배를 탔는데 주꾸미를 더 많이 잡았네요. 시간, 비용 등 생각하면 주꾸미는 최소 150마리, 갑오징어는 30마리 이상을 잡아야 그래도 본전은 되는 것 같아요. 속상하네요. 앞으로 자리가 좋지 않으면 무조건 선수 추첨을 시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영목항은 노지 캠핑과 워킹 낚시로도 유명한 지역이에요. 두족류 시즌에 새벽에 도착하면 근처는 주차하기가 좀 어려운 것 같아요. 첫 워킹 낚시를 하러 온곳이 영목항이었는데 기억이 새록새록 하네요. 😄😄 주차가 힘들다고 하지만 오천항, 무창포에 비하면 엄청난 양반이에요. 그래도 150m 정도 걸어도 된다면 충분히 새벽에 와도 주차가 가능할 것 같네요.

주차 장소와 승선 정보

해성피싱에서 명부 작성 후 승선장소까지는 가까워요 아이스박스, 태클박스 등 가지고 가기에는 좀 무겁긴했어요.
새벽 1시 도착하니 주차장 A는 자리가 없었습니다. 주차장 B는 큰 주차장이 아닌 일렬로 항구를 따라 차 1대씩 주차 가능한 공간인데 등대쉼터 앞에 주차를 성공했네요. 주차장 C는 여유 자리가 많았어요.

물때

출조 정보 및 조과

22년 9월 16일 (금)
영목항 해신낚시 해성2호 갑오징어 출조비 90,000원 (점심 없음)
자리선정방식 추첨식 (승선 명부 1등 작성자가 추첨 ,선수 4자리 희망자 추첨)
주소 충청남도 태안군 고남면 월고지길 39, 해성피싱수산
홈페이지 https://www.haesungfishing.com
갑오징어 6마리
주꾸미 30마리
온도 최저 23도, 최고 28도 (옷 상의 탑텐 기능성 긴팔, 하의 아디다스 츄리닝 춥지 않은데 먼바다 가서 바람이 부니까 좀 쌀쌀하게 느껴짐)

사용 장비

로드 시마노 바이오임팩트 72S 160 (610,000원)
릴 도요 우라노 인쇼어 G2 우핸들 7.5 지깅용 파워핸들 EVA 노브 (145,000원)
라인 아미고 자바 합사 PE (JABA) 6합사 0.8호

로드 시마노 바이오임팩트 82 145 (520,000원)
릴 도요 라이거 30 좌핸들 5점대 (330,000원)

채비

생활낚시광 가짓줄채비 단차 10cm, 가짓줄 10cm 정도 아래 봉돌
히트에기 요즈리 틴셀 4호 수박, 3호 수박, 4호 고추장, 에기 쪼꼬미 전갱이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