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를 거래소에서만 거래하다가 코인 ICO를 알게 되어 공부하게 되었고 드디어 첫 투자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첫 번째 ICO 투자이자 18년 1월 유망 코인 중 하나인 IUNGO를 소개해 드립니다.

ICO 평가 기준

Project Concept - 사업 내용
Vision - 우리사회에 미치는 영향 및 투자 가치
Team & Advisor - CEO 외 팀구성원 역량 확인, 어드바이저 경력 확인
Roadmap - 사업계획 및 파트너쉽분석
Ico token info - 일정, 가격, 투자방법

Project Concept

IUNGO는 적정 가격으로 인터넷에 접속하는 것은 인간이 누려야 할 기본권 중 하나라는 신념 아래 시작되었습니다. 인터넷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40억의 인구가 쉽고 저렴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의 블록체인 기술입니다.

IUNGO는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제공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오픈 소스 솔루션 구축이 목표입니다. 누구나 남는 와이파이 데이터를 판매할 수 있으며, 구매자는 번거로운 서류 작업 없이 전 세계 어디서든 저렴하게 와이파이 데이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쉽고 저렴하게 와이파이를 이용하자는 개념을 넘어 인터넷이라는 문명의 혜택을 전 세계 모든 사람에게 제공하자는 개념을 가진 프로젝트에요.

현재까지 UN, 각국 정부, 다양한 정부 기관, 국 내외의 크고 작은 기업이 인터넷 보급을 위해서 힘쓰고 있지만 투자하는 돈과 시간 그리고 노력대비 그 효과는 미미한 수준입니다. 세계적 기업인 페이스북은 2016년부터 아프리카 지역에 인터넷 보급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지만 계획에 비해 진행 상황은 더디다고 합니다. IUNGO가 그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다른 나라로 여행을 가는 분들은 전화 요금이 큰 문제죠. 로밍하자니 요금이 부담 스럽고 와이파이 도시락도 혼자서 사용하기에 저렴한 요금은 아니죠. 다른 나라에 도착 후 심카드를 구매해서 사용하자니 번거롭기도 하고 한국에서 걸려오는 전화를 받을 수 없다는 치명적인 단점도 존재합니다.

IUNGO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번거로운 서류 작업도 개인 정보 유출 위험도 심지어 로밍도 필요 없다고 하네요. 무료로 제공되는 몇 가지 서비스와 저렴한 요금제 이외에 VPN, 고도의 보안 서비스, 초고속 인터넷 등 IUNGO 토큰으로 결제가 가능한 프리미엄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Vision

스마트폰이 전 세계 많은 인구에게 보급되었다고 하지만 여전히 스마트폰과 인터넷의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인구가 약 40억이라고 합니다. 특히 개발 도상국 및 아프리카 지역은 보급률이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전히 성장 가능성도 있죠. 은행은 이용 못 하지만 스마트폰과 인터넷이 이용 가능한 인구가 더 많은 게 그 증거입니다. 모든 사람이 긴밀하게 연결된다면 IUNGO의 발전 가능성은 정말 클 것 같습니다.

Team & Advisor


Dylan Sharkey는 이전 링크드인 간부로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의 영업 간부로 성공적인 커리어를 보낸 후 다양한 기업에 성공적인 벤처 투자를 하면서 명성을 쌓아가고 있는 높은 안목의 투자자라고 하네요. IUNGO에 투자 이유를 묻는 인터뷰에서 “IUNGO 개발팀은 뛰어난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시킨 이력이 있다. 그리고 블록체인 기술을 응용해 세계적 기업과의 경쟁에 강한 자신감을 보인 CTO를 보고 투자 의지를 굳혔다.”고 답했다고 하네요. Dylan은 링크드인이 상장 전 스타트업 시절인 2011년 아일랜드 더블린의 HQ 부서에서 일하다가 두바이 세일즈 오피스로 발령받아 2명 규모의 지점을 현재 100명 규모로 성장시킨 팀 빌딩과 경영에 뛰어난 역량을 지닌 인물이라고 하네요.

Simon Cocking은 현재 CryptoCoinNews 편집장이자 다양한 테크 뉴스를 발행하는 언론인이며, 암호화폐에 정통한 인물로 유명합니다. TEDx의 연설자로 다양한 나라에서 연설한 이력이 있으며, 11만 명의 트위터 팔로워와 12,000명의 링크드인 커넥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테크 분야의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Top 10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고 하니 홍보 역량은 높은 어드바이저 같네요.


Roadmap

17년 12월 ICO 시작
18년 2월 거래소 상장
18년 6월 알파 버전 출시
18년 8월 안드로이드 출시
18년 12월 베타 버전 출시 및 기업체 대상 판매 주력

ICO token info

판매 일정 - 2017년 12월 7일 ~ 2018년 1월 31일
토큰 심볼 - ING
토큰 유형 - ERC-20
토큰 가격 - 1ING = 0.001ETH
발행 토큰 - 100,000,000개

추천인 주소


토큰 판매 기간이 1월 31일 까지로 몇 일 남지 않았으니 투자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서두르셔야 합니다.

※저는 전문가가 아니며 자료는 단순히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투자는 전적으로 개인이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전 홈페이지, 백서, 로드맵 등 다각도로 검토 후 신중히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