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단호함을 유지하라

확고한 의지, 희생을 위한 마음가짐, 사업 성공을 위에 몰두하는 자세, 그리고 좋은 비즈니스 아이디어, 언급한 모든 것들이 당신이 기업가로서 성공을 영위할 수 있을지에 큰 영향을 미친다.

하물며 올바른 친구를 선택하는 것까지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느껴지는 요인도 비즈니스의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모든 측면은 많은 기업가가 잘하지 못하는 것으로, 올바른 사고방식을 가지는 것은 사업 성공에 가장 중요하다. 성공적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사람들이 예전에 내린 인생에서 중요한 결정 5가지를 살펴보자.

1.모든 실패는 기회다

성공을 위한 실패는 필연적이다. 실패를 겪어보지 않은 사업가는 없으며 성공을 위해서는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 중 하나이다. 실패가 아무리 크거나 고통스러울지라도 직면하는 모든 실패가 불굴의 정신을 손상하지 않도록 하라. 실패는 단지 배울 기회를 제공하는 요소일 뿐이다. 대부분의 성공적인 기업가들은 엄청난 실패를 경험한 사람들이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배우고 실패를 발전을 위한 기회로 삼고 앞으로 나아가는 정신이 성공하는 사람과 평범한 사람을 결정짓는 요인이다.

2.불평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어려움 및 실패를 경험할 때 불평함으로써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하라. 불평하지 않기는 생각보다 어렵다. 불평하지 않도록 항상 의식하고 행동해야 한다.

자신을 추스르고,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실패한 원인을 분석하고 이해해야 한다. 그리고 미래에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교훈을 얻어라. 그 후, 다음 단계로 나아가서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라.

3.불편은 성공에 반드시 필요하다

자기 자신을 정기적으로 안전 지대 밖으로 내던지지 않으면 기업가로 성장하지 못한다. 안전지대에서는 배우지 못하는 많은 부분을 배울 수 있다. 사업을 안전 위주로만 운영한다면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롭고 흥미진진한 기회를 발견하지 못한다.

현재와 미래의 성공이 과거에서 쌓은 결과 때문에 발생한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이 고도의 성장을 달성하는 방법은 아니다. 더 중요한 사실은 안전지대에서 벗어나서 한계점까지 밀고 나가는 경쟁자가 시장에 존재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안전지대 밖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사람이 더 빠른 성장을 위한 동력을 쉽게 찾는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4.자주 위험을 감수하라

기업가의 성공은 위험 - 계산된 위험을 취함으로써 정의된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는 사실이다. 항상 호기심을 가져라. 평범한 사실에 물음을 가지고 왜? 라고 묻고, 당연한 사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지 마라. 평범한 사실도 한번 비틀에서 보는 시각이 필요하다. 모든 것을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올려놓을 수 있다는 생각을 지니고 탐구하는 능력을 길러라. 당연한 사실에 도전하는 자세를 두려워하거나 주변에 존재하는 비효율에 의문을 제기하는 데 무관심하다면 다가오는 미래는 당신이 아닌 의미 있는 혁신을 향해 끊임없이 탐구하는 타인이 만들어낼 것이다.

5.자신을 믿어라

결국, 기업가로서의 성공은 당신이 얼마나 자신의 성공을 믿는가에 달렸다. 그리고 성공을 위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직면하게 될 장애물을 현명하게 극복할 수 있는 능력에 의해 결정될 것이다. 교육이나 재정적인 부족 그리고 반복적인 실패 경험은 절대 변명이 될 수 없다. 가슴 깊이 당신이 성공할 것이라는 사실을 굳게 믿고, 성공을 위해 필요한 것들에 전념한다면, 당신이 원하는 성공은 머지않은 미래에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좀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도록 ‘공감’ 클릭 부탁드려요. 공감은 제가 계속 글을 쓸 수 있도록 큰 힘을 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5 Life-Changing Decisions Successful Entrepreneurs Make Early On 의 기사를 번역 및 가공한 콘텐츠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