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나, 유명한 지역에서 나는 와인이 아니라 비교적 덜 알려진 지역에서 생산된 와인을 찾아라.

와인도 하나의 상품입니다. 시장 원리가 적용되는 상품 중 하나입니다. 유명한 지역에서 생산되는 와인은 지리적 프리미엄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리적인 프리미엄은 땅값의 상승으로 연결되고 비싼 땅값은 최종 상품인 와인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유명한 지역의 와인은 맛없는 와인도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지리적 프리미엄을 가지지 않아서 땅값이 비교적 싼 지역에서 생산되는 와인은 농부가 와인 자체에 더 큰 심혈을 기울일 수 있어서 좋은 와인이 생산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죠.

음식점과 마찬가지입니다. 임대료가 싼 음식점이 재료에 돈을 아끼지 않고 신선하고 품질 좋은 재료를 사용해서 맛있는 음식이 되는 원리와 같습니다. 예를 들면 나파 지역에서 생산되는 와인보다는 캘리포니아 주 파소로 블즈의 와인을 선택하는 것이죠.

둘, 비교적 덜 알려진 포도 품종은 선택하라.

너무 유명해서 이제는 모르는 사람이 없는 카베르네 쇼비뇽이 아니라 쁘띠 뜨 시라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같은 적포도주나 백포도주라도 포도의 품종에 따라서 가격은 매우 큰 차이를 보입니다. 유명한 포도 품종을 기반으로 한 와인은 가격도 굉장히 비쌉니다.

셋, 날씨가 비교적 따뜻한 지방에서 생산한 와인을 골라라.

스페인과 미국의 캘리포니아 그리고 호주 등 포근한 날씨를 가지고 있는 지역에서 생산된 와인이 비교적 좋은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도는 프랑스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다른 지역에서도 좋은 품질의 와인이 많이 생산되는 추세입니다.

넷, 와인 축제를 통해 직접 맛보고 구매하기

축제, 이벤트, 행사 등은 상품을 굉장히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구매 전 와인을 직접 먹어볼 수 있어서 단지 다른 사람의 말만 듣고 구매해서 실패하는 방법을 피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방법이죠.

다섯, 와인 구매 전 숙성이 필요한지 물어보기

가장 안전한 방법은 역시 전문가에게 물어보는 것입니다. 그날 와인을 마시고 싶다면 구매 전 직원에게 숙성이 필요한 제품인지 물어보고 구매하세요. 구매 후 오랜 숙성기간을 거쳐야 맛있어지는 와인은 바로 마시기에는 조금 적절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괜찮은 와인 고르는 5가지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Total
603,502
Today
64
Yesterday
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