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즈니스, 영업, 마케팅, 무역

적절하게 일을 위임하기 위한 다섯 가지 팁

노마드 라이프를 꿈꾸는 직장인 지구나그네 2018.10.17 07:30
기업가들이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 중 하나는 너무 많은 것을 시도한다는 것이다. 가장 쉬운 해결책은? 바로 위임이다. 물론, 말은 쉽지만 정작 제대로 일을 위임하는 것은 결코 가볍게 봐서는 안 된다. 그러나 사실 모든 기업가는 1인 기업가든 다른 사람들과 일을 하든 간에 일을 위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제대로 일을 위임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01 강력한 시스템을 구축하라

일을 위임하기 전에 효과적이고 강력한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시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중요 업무를 확인하라

한 장의 종이를 꺼내 중간에 한 줄을 긋는다. 왼쪽에 전화 응답부터 배송 및 서비스 제공 및 신제품 제작에 이르기까지 일주일에 하는 모든 업무를 기록하라. 오른쪽에 당신이 하는 일 중에서 좋아하는 세 가지를 적어라. 그리고 실제로 하는 일과 좋아하는 일의 목록을 비교해보라.

2. 쉬운 위임을 위해 그룹화를 실시하라

각 작업 옆에 다음 세 가지 주요 비즈니스 영역 중 하나를 지정하라.

- 행정 (사무 서류)
- 영업 / 마케팅 (고객 유치 또는 판매)
- 생산 (제작/운송 및 제품 또는 서비스의 발송)

3. 문서화를 시작하라

각 작업에 대해 단계별 실행해야 할 업무를 적어라. 전체가 아닌 디테일에 집중해서 작성해야 한다.

02 아웃소싱

팀 페리스는 자신의 저서 「나는 4시간만 일한다」에서 좋아하지 않는 모든 종류의 일을 아웃소싱하는 과정을 소개했다. 실제 가상 어시스턴트를 위한 급성장하는 시장이 전 세계에 존재하며, 당신은 그것을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를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팀 페리스의 책을 보면 확인할 수 있다.

아웃소싱을 시작할 준비가 되었는가? 그 전에 먼저 당신의 기업을 조직화하는 단계를 거쳐야 한다. 아웃소싱은 당신의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03 고용은 신중하게 하라

적절한 사람을 채용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이는 시간을 들여서 실시할 충분히 가치 있는 일이며 반드시 그렇게 해야 한다. 기업가는 멀리 내다보는 시각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사업은 결코 단거리 경주가 아니다. 특히 1인 기업에서 사업 규모를 키우거나 성장기에 있는 기업에서 직원 채용은 가장 중요한 사안 중 하나이다.

04 피드백을 요청하라

Ken은 1년에 150만 달러의 매출을 올리는 성공적인 그래픽 아트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다. 그는 관리 작업을 수행하는 두 명의 직원이 있다. 사업 초기 그의 문제는 자신의 상상력을 사업에 직접 연결하지 못하는 데 있었다. 좋은 아이디어를 프로젝트로 연결할 충분한 시간을 할애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이는 위임에 익숙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은 프로젝트를 위임하고 실질적인 업무를 수행할 방법에 대한 피드백 회의를 매주 진행한다. 두 명의 관리직원들은 적극적으로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이와 더불어 큰 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두 직원의 직업 만족도 또한 올라가는 효과까지 거두었다.

05 자동화

HootSuite, Tweetdeck, Sprout Social 및 Buffer를 포함한 소셜 미디어 마케팅과 같은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하는 여러 가지 도구가 존재한다. 이를 사용하여 업데이트를 예약하고 계정 실적에 대한 분석을 확인하라.

IFTT는 반복적인 온라인 작업을 위한 “조리법”을 만드는 훌륭한 도구이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한 사진을 자동으로 Facebook에 포스팅하거나 소셜 미디어 사진을 Dropbox에 자동 저장하는 등의 기능이다. 그리고 특정 위치에 가면 특정 앱이 자동 실행되는 것 등 다양한 자동화를 설정할 수 있다.

오늘은 적절하게 일을 위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초기의 기업 특히 1인 기업가는 마케팅, 영업, 전화응대 등 다양한 활동을 혼자서 해야 합니다. 하지만 기업의 규모가 커지고 협업이 증가하면서 적절하게 일을 위임하고 아웃소싱을 실행해야 더 빠르게 더 크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비단 기업이 아닌 1인 기업가에게도 일의 적절한 위임은 중요합니다. 위에서 소개한 위임을 위한 다섯 가지 팁을 적절하게 사용해서 회사 매출 성장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좀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도록 ‘공감’ 클릭 부탁드려요. 공감은 제가 계속 글을 쓸 수 있도록 큰 힘을 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Tips for Delegating 의 기사를 번역 및 가공한 콘텐츠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Total
394,590
Today
110
Yesterday
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