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일본의 전통적 방식과 미국 본토 방식을 접목한 교토의 스타벅스 매장은 맛있는 커피를 마시면서 여름철 뜨거운 열기를 식히며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전 수도이기도 했던 교토는 전통적인 유산을 세련된 방식으로 가장 성공적으로 표현했다고 평가받는 도시 중 하나입니다. 또한, 살인적인 더위의 일본에서도 분지 지형에 있어 유독 더운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한국보다 일본의 여름이 좀 더 덥다고 합니다. 매년 수십 명이 폭염으로 인해 사망한다고 합니다. 2015년에 총 55명이 사망했다고 하네요.)

그러면 교토의 사람들은 무더운 여름을 어떻게 이겨내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무더운 여름에는 강 근처의 레스토랑은 더위를 피하는 인파들로 붐빈다고 합니다. '시원한 바닥'이라는 뜻의 '노료유카' (noryoyuka)는 강 위에 나무를 이용해서 설치하는 야외 테라스 입니다. 뜨거운 공기를 물로 식히고 시원한 공기가 위로 상승하며서 야외테라스는 아래에서 올라오는 시원한 공기가 열기를 식혀준다고 합니다.

교토의 유명 식당가인 산조 (Sanjo) 지역을 둘러싸고 있는 카모가와 강 (Kamogawa River) 주변이 가장 유명한 '노료유카' 밀집지역입니다. 그러나 여기에 위치한 대부분의 레스토랑은 풀코스 음식을 제공하는 고급 레스토랑입니다. 하지만 격식 없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원한 '노료유카'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산조 오하시 지점의 스타벅스 (Starbucks Sanjo Ohashi) 입니다.

음료나 음식을 주문하면 추가비용 없이 '노료유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주문 전에 서둘러서 자리에 앉아서 쉬고 싶겠지만, 강 위를 가로지르는 아름다운 산조 오하시 다리와 그 뒤로 보이는 Nyoigatake 산의 멋진 절경도 꼭 감상하세요.

Starckbucks noryoyuka 난 5월 초부터 9월 말까지 일정 기간 동안 열리기 때문에, 주변 관광지를 둘러 본 후 잠깐 휴식을 취하고 멋진 교토의 경관을 둘러보기 전 재충전을 위해 방문해 보는건 어떨까요?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도 스타벅스 관련 포스팅입니다. 일본에는 멋진 스타벅스 매장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스타벅스 매장 소개를 할 예정이오니 많이 들러주시길 바랍니다.

무더운 여름 더위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스타벅스 매장 정보
Starbucks (Kyoto Sanjo Ohashi branch) / スターバックス京都三条大橋店
Address: Kyoto-fu, Kyoto-shi, Nakagyo-ku, Sanjo-dori, Kawaramachi, Hirashiiru Nakajimacho, Oumiya Building 1st floor
住所 京都府京都市中京区三条通河原町東入ル中島町113 近江屋ビル1F
Open 8 a.m.-11 p.m.
Noryoyuka open 11:30 a.m.-10 p.m. (May, September), 4 p.m.-10 p.m. (June-August)

(출처 : Kyoto Starbucks’s elegant over-river seating might make it the country’s coolest coffeehouse 의 기사를 번역 및 가공한 콘텐츠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