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수성가한 억만장자이자 헤지펀드 거물인 레이 다리오가 전하는 성공을 방해하는 4가지 나쁜 습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양한 관심사

가장 중요한 목표를 선택하고 집중하라. 즉, 우선순위에 초점을 맞추고 다른 것들은 버려야 한다.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는 있지만 원하는 것을 모두 가질 수는 없다. 인생은 마치 다양한 음식이 존재하지만 한 번에 모두 먹을 수는 없는 이치와 같다. 목표를 선택하는 것은 최선책을 위해 차선책은 버리는 것을 의미한다. 필요한 것만 가질 수 있고, 다른 것도 가지고 싶지만, 더 좋은 것을 위해서 선택을 해야만 하는 것이다.

많은 사람이 시작하기도 전에 이 시점에서 실패한다. 더 나은 선택을 위해서 어느 한쪽을 선택하지 못한다. 한 번에 너무 많은 목표를 추구하면 대부분 놓치거나 한 가지도 달성하지 못한다.

다리오는 어린 시절에 금융 분야를 선택했다. 12세에 첫 주식을 샀고, 20대에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을 졸업한 후 26세에 뉴욕의 침실 2개짜리 아파트에서 자신의 사업을 시작했다. 그 회사는 지금 세계에서 가장 큰 헤지 펀드 중 하나가 되어, 약 180조 원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2. 목표와 욕망의 혼동

우선순위와 목표를 설정할 때 목표와 욕망의 차이를 분명히 알아야 한다.

적절한 목표란 당신이 정말로 성취하고자 하는 것이라. 욕망은 당신이 목표에 도달하는 것을 방해하는 것들이다.

예를 들면, 당신의 목표는 좋은 체력이지만, 욕망은 맛있고,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이다.

그러나 직업에 관해서는 목표와 욕망을 동일 선상에 둘 수 있다. 예를 들면, 지역 사회의 발전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목표와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자 하는 욕망이 있다면 둘 다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일을 찾을 수 있다.

당신의 목표와 욕망을 조화시켜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라.

3. 잘못된 보상에 집중

목표를 위한 동기는 돈 이상의 가치가 있어야 한다.

성공 그 자체를 목표로 정하는 실수를 피하라. 성취 지향은 동기부여 방법의 하나가 될 수 있지만, 100만 원짜리 신발이나 슈퍼카에 집착하는 사람들은 그들이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무엇이 그들을 행복하게 하는지 결코 알지 못한다.

실제로 많은 성공한 기업가들은 돈이 아닌 성취에 동기 부여가 된다고 한다. 애플 CEO인 팀 쿡, 리처드 브랜슨, 심지어 워런 버핏조차도 부 자체가 아닌 곳에서 의미를 찾아야 한다고 주장하는 사람 중 하나이다.

돈을 위해 일하지 마라. 금세 지쳐버릴 것이다. 그리고 오직 돈만 쫓는다면 돈은 달아나 버리거나, 인생의 행복을 찾지 못할 것이다.

4. 작은 목표

목표 설정에 관해서는 한계를 두지 말아야 한다. 하지만 키가 작은 사람이 프로 농구팀에서 센터로 뛰거나, 70세에 100킬로미터 마라톤을 완주하는 등 몇 가지 예외는 존재한다. 예외를 제외한다면, 꿈의 크기에는 한계가 없어야 한다.

기대가 클 때 훌륭한 역량을 발휘한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당신이 설정한 목표가 충분히 달성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면, 그것은 목표가 너무 낮다는 의미이다.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좀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도록 ‘공감’ 클릭 부탁드려요. 공감은 제가 계속 글을 쓸 수 있도록 큰 힘을 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Billionaire Ray Dalio: Quit these 4 bad habits to start actually achieving your goals 의 기사를 번역 및 가공한 콘텐츠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