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유명한 홍대리 시리즈의 하나이다. 작년 말 막연히 독서의 중요성을 깨닫고, 흔히 말하는 책 속에 길이 있다.’는 말을 알아보기 위해서 독서를 시작했다. 독서의 방법론은 없다고 생각하고 그냥 무작정 읽어 왔지만 독서를 하면서도 드는 의문이 있었다. ‘과연 책 속에 길이 있을까’, ‘독서로 인생을 변화 시키는 것이 가능할까라는 의문.

 

이 책은 주인공 홍대리라는 인물을 중심으로 소설 형식을 취하고 있는 책이다. 평범한 직장인이 인생의 변화의 필요성을 느끼고 책을 읽음으로써 점점 변화해 나가는 과정을 그려낸 책이다.

 

어디선가 본 무조건 독서를 많이 한다고 전부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독서를 많이 하지 않은 부자는 없다.’라는 말이 갑자기 생각났다.작년 말부터 독서를 시작하였지만 어떻게 책을 읽을 것인가, 무슨 책을 읽어야 될까 라는 의문에 대한 대답을 주는 책인 것 같다.


저자에 따르면 독서에는 세 단계가 있다. 프로 리딩 Pro-Reading, 슈퍼 리딩 Super-Reading, 그레이트 리딩 Great Reading. 프로 피딩은 자기 분야에 관한 책 100권 이상을 읽어서 3000년의 내공을 쌓는 독서다. 슈퍼 리딩은 1 365권 자기계발 독서 프로젝트를 통해 성공자의 사고방식을 갖는 독서다. 그레이트 리딩은 인문고전 독서를 통해 리더로 거듭나는 독서다.

 

이처럼 막연히 독서를 하기 보다는 체계적으로 독서하는 방법을 알고 독서를 하는 것은 이제 막 독서를 시작한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P 40. 제자리에 머물기 위해서는 온 힘을 다해 뛰어야 한다. 만약 다른 곳으로 가기 위해선 지금보다 최소한 두 배는 빨라야 한다.

 

'논어'를 읽기 전이나 읽은 뒤나 똑같다면 그는 '논어'를 읽지 않은 것이다. - 장자 -

다산북스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전2권/풀세트/최신간구성] 독서천재가된홍대리
저자 :
출판 : 다산북스 2011.08.29
상세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