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2017년 코인 ICO 단계에서 가장 큰 금액이 모금되었던 TOP 5 코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작년 10월을 시작으로 코인 투자를 시작하여 약 300%에 달하는 수익을 기록 중입니다. 하지만 현재 높아진 시장의 관심과 정부의 각종 규제로 인해서 코인 시장이 얼어붙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코인 ICO 관련 뉴스를 보던 중 아래 기사를 보게 되어 소개를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코인 ICO란 코인 정식 발행 전 투자자들에게 판매해 자금을 확보하는 것을 말합니다. 코인이 거래소에 상장되면 투자자들은 이를 거래해서 수익을 낼 수 있죠. 투자금은 현금이 아닌 코인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으로 받기 때문에 국경과 관계없이 전 세계 누구나 투자할 수 있습니다.

위에 소개한 리스트는 ICO 이후 가장 큰 성공을 거둔 코인 리스트 입니다. 신중하게 코인을 선정하고 투자한다면 이런 멋진 성공도 가능하겠죠?

그럼 2017년 가장 큰 금액 모은 코인에 관해 소개를 시작할게요. 익숙한 코인이 있지만 처음 보는 코인도 있네요. 그럼 시작해 볼까요.

1.Tezos

모금액: $232 백만 달러
ICO -> 상장까지 소요된 기간: 3개월
ICO 단계 시 구매 가격: 1 XTZ = 0.$47
상장 후 최고가 = $ 11.21
상장 후 최저가 = $ 1.76
상장가 = $ 5.82
수익률: + 1,138%

2017년 가장 유망한 코인으로 주목받았던 만큼 높은 수익률을 자랑했던 코인으로 이더리움과 경쟁 관계에 있는 코인입니다. 백서에는 정확한 로드맵이 기재되어 있지 않고 설립자 또한 정확한 론칭 시기는 알려지지 않은 상황입니다.

게다가, 미국 정부 법과 주법을 어겼다는 이유로 법정 소송 단계에 있는 코인입니다. 이에 불안한 투자자들이 환불을 요구하였으나 거절했다고 하네요. 환불에 대한 규정은 백서에 없다는 이유라고 합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ICO 이후 가격은 내려오지 않고 있으며, 수치상으로는 약 12.4배의 수익률을 기록 중이라고 합니다.

2.Bancor (뱅코트, 업비트 상장)

모금액: $153 백만 달러
ICO -> 상장까지 소요된 기간: 6개월
ICO 단계 시 구매 가격: 1 BNT = $ 3.92
상장 후 최고가 = $ 8.17
상장 후 최저가 = $ 1.52
상장가 = $ 8.17
수익률: + 108%

손쉽게 스마트 코인을 발행하자는 목표 아래 개발된 코인으로 중간 거래자가 필요 없는 코인입니다. 개발 로드맵을 실행 중이고 앱은 테스트 단계입니다. 앱에서 지원하는 이더리움과 BTN 코인을 이용해서 약 14개의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습니다. BNT 코인은 오늘 소개 중인 코인 중 가장 적은 수익률을 기록 중인 코인입니다.

3.Status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 업비트 상장)

모금액: $ 100백만 달러
ICO -> 상장까지 소요된 기간: 6개월 
ICO 단계 시 구매 가격: 0.037
상장 후 최고가 = $ 0.65
상장 후 최저가 = $ 0.02
상장가 = $ 0.6
수익률: + 1,521%

우리나라에서 거래금액이 많고 화제거리인 코인이죠. 스테이터스는 이더리움 기반의 코인으로 모바일 메신저와 브라우저를 스마트폰으로 연결이 가능한 코인입니다. 암호화된 메세지 기능과 P2P 거래 그리고 이더리움 지갑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장 이후 가격이 등락하면서 답보상태인데요. 좋은 기능을 지원하지만 실사용자가 적기 때문에 상승하기 힘든 것 같네요. 하지만 개발팀이 로드맵을 충실히 따르고 있기 때문에 큰 폭으로 가격이 하락할 위험 또한 없을 것 같습니다.

4.Kin

모금액: $ 98백만 달러
ICO -> 상장까지 소요된 기간: 3개월 
ICO 단계 시 구매 가격: 0.0001
상장 후 최고가 = $ 0.001434
상장 후 최저가 = $ 0.000037
상장가 = $ 0.001123
수익률: + 1,023%

KIN 코인은 ICO 단계에서 가장 안전한 코인이라고 불렸습니다. 그 이유는 미국 10대들의 메신저로 가장 많이 쓰이는 KIN이 이미 상용화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쉽게 말하면 카카오톡에서 만드는 코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KIN 코인의 최종 목표는 다른 메신저 앱과 마찬가지로 메신저 안에서 모든 것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능을 구현하는 유일한 앱이 위챗이죠.

KIN은 현재 월 300만 명의 유저가사용하는 앱입니다. (주요 사용자는 미국의 10대) 하지만 KIN 코인의 위험 요인으로는 KIN 유저가 코인을 어떻게 활용할지 확정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더리움 기반에서 나와서 독자적인 생태계를 구축하려고 하지만 투자자들의 반대로 인해서 답보상태라고 합니다. 위에서 소개한 스테이터스와 유사한 개념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5.TenX (텐엑스페이토큰, 업비트 상장)

모금액: $ 80백만 달러 
ICO -> 상장까지 소요된 기간: 6개월
ICO 단계 시 구매 가격: 0.64
상장 후 최고가 = $ 5.33
상장 후 최저가 = $ 0.56
상장가 = $ 4.16
수익률: + 550%

TenX 코인은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를 목표로 개발된 코인입니다. 이미 앱이 개발되어 있으며, 베타버전임에도 불구하고 안드로이드 기반의 앱은 다운로드 수 50,000을 넘어섰습니다. 최종 버전은 개발 중이며, 곧 완성본이 소개된다고 하네요.

위에서 소개한 코인의 현재 가격은 다르니 꼭 확인하시고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ICO 성공과 실패 요인들

ICO단계를 거쳐서 상장까지 큰 성공을 거둔 코인의 공통점은 하나입니다.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를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컨셉으로 개발된 코인이 좋은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암호화폐간 거래, 지갑 및 결제, 코인 발행과 보상 등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것들이 반드시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또다른 중요 요인은 백서에 기재된 개발 로드맵과 목표의 현실성입니다. 개발 진행 시 지속적으로 공개적인 채널을 통해 업데이트 하는 것 또한 성공적인 ICO를 위한 필수사항입니다. 지금 코인 ICO의 가장 큰 문제는 거품과 비 투명성입니다. 장밋빛 전망이 있는 코인도 있지만, 투자자들을 유혹해 돈을 가로채기 위한 코인 또한 많습니다. 성공적인 코인을 선별하는 눈을 높이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ICO 참여를 통해 경험을 쌓고 코인의 가치 판단에 대한 자신만의 기준을 확립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코인 공개 후 더욱 큰 성공을 위해서는 CEO 및 개발팀의 미디어 장악력 또한 중요합니다. 여러 번 죽어가는 테슬라를 살린 뛰어난 언변의 일론 머스크처럼 미디어의 압력에서도 성공적으로 PR을 하는 CEO의 능력 또한 중요한 요인입니다.

그리고 CEO가 자기 코인을 너무 과대평가하거나, 로드맵 시간을 지키지 못하는 개발팀 등은 코인 성공의 방해요소입니다.

더욱 다양한 요인이 있겠지만 위에 기재한 내용은 꼭 확인하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2017년 기준으로 코인 ICO에 약 6조 4,000억 원의 자금이 모였다고 하며, 2018년에는 좀 더 많은 금액이 모금될 거라는 소식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에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많은 사람이 찾는다면 더욱 다양한 코인 뉴스와 재테크 정보 전달드리겠습니다. 모두 성공적인 코인 투자 하시길 바라며, 궁금한 점은 댓글로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