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 소셜 미디어 운영은 기업에 필수 요소 중 하나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스냅챗, 핀터레스트, 블로그 중 어떤 소셜 미디어를 이용해야 할까? 어떤 소셜 미디어를 선택해야 하는지부터 성공적으로 소셜 미디어를 운용하는 방법까지 5가지 팁을 소개하고자 한다.

1. 집중

대부분 기업이 하는 가장 큰 실수는 페이스북, 핀터레스트, 트위터에 이르기까지 존재하는 모든 소셜 미디어를 운용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사실, 기업 운영에 가장 도움이 되는 한 가지 채널을 선택한 후 집중적으로 운영해야 한다. 레스토랑은 인스타그램, 컨설턴트는 링크트인을 운영하는 등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에 맞는 소셜 미디어를 선택한 후 집중해서 운용한다면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

각 소셜 미디어를 확인하고 성공적으로 운용하는 기업의 사례를 확인하라. 자신의 제품과 서비스와 가장 관련성이 높은 소셜 미디어를 선택한 후 전략적으로 운용하라.

2.자동화

HootSuite, Tweetdeck, Sprout Social 및 Buffer 등 다양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자동화 도구가 존재한다. 소셜 미디어 관리 도구를 사용하여 정기적으로 소셜 미디어를 업데이트하는 예약 시스템을 활용할 수도 있다. 그리고 효율성 분석까지 도와준다고 하니 어떻게 응용하느냐에 따라서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IFTTT는 반복적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훌륭한 자동화 도구이다. 예를 들면 트위터에 포스팅한 사진을 자동으로 페이스북에도 포스팅하거나 소셜 미디어에 포스팅한 사진을 드롭박스에 자동 저장하는 등 IFTTT를 활용하면 이를 쉽게 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다.

3. 인플루언서를 추적하라

어떤 저널리스트와 출판물이 내 사업의 중요한 요소인가?
경쟁자는 누구인가?
나에게 도움이 되는 협력자는 누구인가?
고객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할 때 어떤 이야기를 하는가?

큰 영향력을 가진 평범한 사람 인플루언서를 주목하고, 그들의 활동을 추적하라. 적절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적은 비용으로 가장 효과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4. 마케팅 결과를 추적하고 평가하라

소셜 미디어 마케팅 활동이 성과를 거두고 있는지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싶을 것이다.

추적 및 평가를 위해서는 팔로워, 좋아요, 멘션, 댓글 등 다양한 활용을 추적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추적하려는 기간을 설정하라.

HootSuite, Tweetdeck, Sprout Social 및 Buffer와 같은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함께 제공되는 분석 정보를 확인하거나 개별 소셜 미디어 계정이 제공하는 분석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다.

추적하려고 하는 핵심 영역에서 효과적인 분석 정보를 확보했는가? 좀 더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보고서를 기록하고 이를 추적해야 한다.

5. 실험에 시간을 투자하라

세상에는 다양한 소셜 미디어가 존재한다. 페이스북에서 트위터 인스타그램 그리고 스냅챗까지 다양한 소셜 미디어가 혜성처럼 등장하고 있다. 소셜 미디어가 가진 특성별로 효과성을 검증하기 위해 충분한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휴대 전화에서 스트리밍하는 라이브 비디오는 지난 몇 달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비디오 시장의 강자인 유튜브를 따라잡기 위해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까지 기존의 강점을 버리고 비디오 시장을 받아들였다.

앱과 디지털 미디어가 스트리밍 미디어에 익숙해 짐에 따라 라이브 비디오 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분명히 매력적으로 보인다. 숨 막히는 풍경에서, 아기의 첫 발걸음까지 라이브 비디오는 전 세계 소셜 미디어 시청자를 연결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다.

인스타그램 및 텀블러는 기업가가 메시지를 전달할 때 강력한 도구로 활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처럼 시대를 선도한 소셜 네트워크와 많은 공통점을 공유하지만 많은 특색 또한, 가지고 있다.

오늘은 효과적인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위한 글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자신의 제품과 서비스에 맞는 소셜 미디어를 선택 후 효과적으로 활용한다면 큰 마케팅 효과를 가질 수 있을 것 같네요.

특히 페이스북은 타깃 마케팅은 저도 사용해 봤는데요. 사용 전과 후를 비교해보면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블로그 유입률을 약 3~4배까지 올릴 수 있었습니다. 특정 고객에게 홍보를 원하는 기업은 페이스북을 활용한다면 적은 비용으로 효과적인 광고를 수행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좀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도록 ‘공감’ 클릭 부탁드려요. 공감은 제가 계속 글을 쓸 수 있도록 큰 힘을 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5 Secrets for Effective Social Media Management 의 기사를 번역 및 가공한 콘텐츠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