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뭔가를 배우거나 공부할 때는 먼저 홀로서기를 해야 한다. 머리의 좋고 나쁨이나, 독서의 양보다는 단독자의 자질이 필요하다.

남의 인정이 독이 될 수도 있다. 

세상이 나를 어떻게 보고 있는지 세상에서 바라보는 나는 어느 정도 위치에 있는지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주관적인 평가는 달콤할 수 있다. 스스로에게 점수를 후하게 주면서 '지금의 나는 진짜 내가 아니야'라고 속일 수도 있다. 

지금 당장 인정받지 못하는 것은 어쩔 수 없다고 해도 이도 저도 아닌 자신을 받아들이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럴 때 내가 스스로에게 걸었던 주문은 "성과를 내라"는 한마디였다. 
성과를 내려면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 

'현실을 직시하라' '성과를 내라' 큰 사람이 되기 위해 스스로에게 미션을 주는 것이다. 
If 라는 변명은 승부의 세계에서 절대 통하지 않는다. 결과가 전부이기 때문이다. 
자신의 인생에 대해서도 항상 승부 의식을 가지면 어떤 일에든 진지하게 임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평가하지 말고 절대적으로 평가하라. 

어떤 일이든 혼자 단련하고 차근차근 실력을 늘려 완성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흥미롭게도 재능이 많은 사람일수록 혼자일 때 자신이 이루어야 할 세계에 대해 생각한다. 
즉 혼자만의 시간에 깊이 생각 한다는 것은 재능의 증거이기도 하다. 

끝까지 나를 믿어줄 사람은 나뿐이다.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는 온전한 내가 될 수 없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을 의식하게 되어 자신의 개성과 성격을 전부 드러내지 못하고 자연스럽게 상대방에 맞추기 때문이다. 

인생에는 승부를 걸어야 할 때가 있다. 

패하지 않으려면 교제를 완벽하게 끊고 하고 있는 일도 철저히 정리하여 생활 전체를 점검해야 한다. 
그렇게 하면 거의 모든 시간을 온전하게 활용 할 수 있다. 

혼자서 충분히 일처리를 잘하는 사람끼리 팀을 짰을 때 콤비나 트리오는 저력을 발휘한다. 
'콤비'의 경우 두 사람의 균형이 맞지 않거나 둘이 함께할 수 없게 될 때는 둘 중 한 사람이나 두 사람 모두 사라지고 만다. 



혼자 있는 시간의 힘
국내도서
저자 : 사이토 다카시(Saito Takashi) / 장은주역
출판 : 위즈덤하우스 2015.07.27
상세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