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저는 해외영업에 종사 중인 직장인입니다. 구글링을 하단 중 재미있는 기사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저처럼 해외영업에 종사 중인 사람들에게는 굉장히 도움이 되는 포스팅입니다.

직업을 묻는 사람들에게 해외영업에 종사 중이라고 대답하면 대부분은 영어를 잘할 거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해외영업일을 하더라도 영어 사용빈도가 생각만큼 높지 않습니다. 영어의 사용은 이메일의 수신과 발신이 대부분이고 가끔 하는 전화 통화, 제품 제원서 번역이나 문서 번역 정도입니다. 기본적인 독해능력과 작문능력을 갖추고 있다면 충분히 도전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언어를 잘한다고 영업실적으로 이어지지 않으며, 언어를 못하더라도 실적을 가져오는 사람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효과적이고 긍정적인 단어의 사용은 영업에서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오늘은 해외영업사원이 사용할 수 있는 영어 단어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판매는 과학보다 예술에 가깝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영업은 어렵기도 하지만 한마디 말과 작은 행동이 영업 성공이라는 결과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과학적으로 접근하기보다는 감성적으로 접근하는 게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온다는 말이죠.

마케팅 소프트웨어 제조사인 HubSpot에 따르면 영업사원이 좀 더 많은 결과를 가져오는 특정 단어가 있다고 합니다. 해당 단어의 사용은 영업에서 큰 결과를 가져다준다고 하니 꼭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1. YOU
해당 단어는 잠재 고객에서 좀 더 '특별하다'는 느낌을 줍니다.
YOU라는 단어를 접근 초기에 자주 사용한다면 잠재 고객에게 '당신은 좀 더 특별한 사람'이라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영업에서 고객사와 미팅 시 1분마다 한 번씩 YOU라는 단어를 사용해보세요.

2. Value
고객에게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진정한 '가치'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고객은 제품의 특징이나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얻는 이익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고객은 제품의 가치와 제품 구매의 목적에 좀 더 큰 비중을 둡니다.

3. And
and는 but이라는 단어보다 좀 더 포용적인 느낌을 줍니다.
but은 상대방에게 그들이 듣고 싶은 이야기 보다는 상반되는 이야기를 하는 느낌을 줍니다.

4. Do
do가 try보다 좀 더 좋은 느낌을 주는데 신뢰를 주는 단어이기 때문입니다.
try를 사용하는 대신 do를 사용함으로써 능숙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인상을 풍길 수 있습니다.

5. Or
or의 사용은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해준다는 인상을 줍니다.
대부분 사람은 다양한 선택권을 좀 더 선호하겠죠?

6. Should we?
상대방에게 어떻게 하라고 이야기하기보다는 제안하세요.
명령조로 말하는 사람은 누구나 꺼리는 상대입니다. 제안하고 질문을 끌어내는 방법은 상대방에게 존중받고 있는 느낌을 주게 합니다.

7. Consensus
영업에 결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경영진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조사에 따르면 전폭적인 지원은 경영진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인이라고 합니다.
경영진의 전폭적인 지원을 위해서 영업 전 반드시 의견의 일치가 필요합니다.

8. Imagine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이야기를 하세요.
스토리텔링은 유용한 전술입니다. 사실만을 무미건조하게 전달한다면 이야기의 파급력을 떨어뜨립니다.
잠재 고객을 이야기 속의 주인공으로 만들어보세요.
제품으로 얻는 이득만을 생각하는 것보다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함으로써 판매 가능성을 더욱 높여줍니다.

9. See, show, hear, tackle
감정적인 단어를 사용함으로써 상대방의 흥미를 끄세요.

10. Their name
상대방의 이름을 부르세요.
상대방의 이름을 부르는 것은 YOU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과 비슷한 맥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이름을 부르는 것은 오직 상대방에서 집중하고 있다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11. Power words
아래의 단어들은 강한 감정을 불러일으킵니다.
고객사와 미팅 시 강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아래의 단어들을 사용해보세요.
spirit, hero, magic, stunning devoted, triumph, hope, bravery, mind-blowing, blissful, grit, spectacular, amazing, breathtaking, jubilant, wondrous, victory, sensational, daring, cheer, guts, faith, fearless, conquer

12. Because
사람들은 언제나 어떤 일에 대한 이유를 듣고 싶어 하기 때문입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어떤 일에 대한 이유를 들은 사람들은 이유를 듣지 않은 사람들보다 약 20% 이상 상대방의 요청에 응한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13. Opportunity
사람들은 현재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기를 바랍니다.
잠재 고객은 자신이 문제를 가지고 있다는 사람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영업사원의 임무입니다.

그들의 문제를 한 번 더 이야기하기보다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을 상대방에게 호소하세요.

적절한 단어의 사용으로 성공적인 영업실적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