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테크, 부업

좋아하는 일을 시작하는 방법

지구나그네 2018. 8. 27. 08:0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가족 부양과 사회적 책임감 뒤에 자기만의 인생 목표를 가지고 있다. 당신이 가진 계획과 꿈을 추구하고 행복한 삶으로 나아갈 방법이 여기 있다. 인생에는 돈보다 더 가치 있는 것들이 있다. 당신의 열정은 돈보다 더 중요하다.

싫어하는 일을 해야 하는 직장에서 벗어나 좋아하는 일을 시작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1. 당신의 열정을 추구하기 위해 정말로 지금 일을 중단하고 싶은지 자신에게 물어라

직장에 나가기 싫어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당신이 정말 직장을 그만두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이유나 징조를 찾아라.

그 이유가 당신의 사무실 환경과 관련이 없거나 당신의 궁극적인 목표가 지금 하는 일에서 돈을 벌어서 돈을 지급하기 위해서라면 같은 분야의 다른 직장에서 일자리를 찾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하고 싶은 일을 아직 찾지 못했다면 새로운 분야에 일자리를 찾기보다 좀 더 친숙하고 경험이 있는 분야에서 일하는 것이 좋다.

2. 부업을 시작하고 유지하라

직장을 그만둘 있을 정도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충분히 현실화시켜라. 사이트를 구축하고, 사업 계획을 작성하고, 제품을 설계하고, 마케팅 자료를 작성하는 현재 일을 그만두기 새로운 사업에 필요한 모든 일을 실행하라.

현재 직장이 너무 많은 에너지를 앗아가는 경우 아르바이트를 고려할 수도 있다. 이렇게 하면 에너지를 절약하고 많은 시간을 새로운 사업을 준비하는 사용할 있다.

새로운 사업이 정말로 당신의 전적인 시간과 에너지가 필요할 때까지 그만두지 마라. 생존에 필요한 최소한의 돈을 없다면 새로운 사업을 제대로 시작하기 전에 그만둬야 수도 있다.

3. 최대한 저축하라

자신이 열정을 좇는 경우 매월 발생하는 비용을 걱정 없이 지급할 있어야 한다.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고 현재 직장에 머무르는 동안 최대한 저축하라. 인맥을 구축하기 위한 활동이 아니라면 주말 파티와 사교 모임은 최대한 없애거나 줄여야 한다.
비축된 자금 없이 직장을 그만두는 것은 자살행위다. 새로운 사업에서 바로 수익을 일으키기는 어렵다. 사업 자금을 모으기 위해 정기 적금을 시작하라. 월급을 받은 먼저 저금하고 나머지 돈으로 지출하라. 그리고 돈은 새로운 사업을 하기 전까지 절대 사용하지 말고 잊어버려라.

4. 목표를 적어라

눈에 보이는 곳에 새로운 사업을 시작한 이유와 잊어버리지 말아야 하는 목표를 적는 것은 중요하다.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은 목표를 적고 읽는 행위를 반복하라. 목표를 자주 잊어버리는 사람이라면 휴대 전화나 컴퓨터 바탕 화면에 목표를 적고 그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잘 보이는 곳에 둬라.

이 목표는 당신이 사랑하는 것을 하기 위해 추구하는 목표에서 큰 그림이다.
예를 들어, 가장 멋진 드레스를 디자인하고 싶거나, 화성 탐사가 목표라면 그 목표를 적어라.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 당신의 경력을 포기하려고 한다면 잊어버리지 않도록 매일 상기시켜야 한다. 인생의 목표를 매일 자기 자신에게 보여줘라.

5. 계획을 세워라

다음 12개월 동안 행동 계획을 적어라. 이것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일일, 주간 또는 월간 과제 목록일 수 있다.
계획 수립 방법이 어렵다면 전문가에게 배워라.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다음에 무엇을 할 것인지 반드시 확인하라. 계획을 검토하고 진행 상황을 확인하라. 진행 상황 확인은 성과와 단점에 대해 명확하게 바라볼 수 있는 시각을 제공한다.

백업 계획을 세워라. 훌륭한 계획가 및 전략가조차 성공을 달성하기 전 실패를 경험한다. 첫 번째 계획이 예상을 빗나갈 경우를 대비해서 두 번째 계획을 세워라.

6. 전문가에게 배워라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려는 분야의 전문가에게 배워라. 네트워킹 이벤트에 참여하고 업계 사람들과 소통하라. 대부분 사람은 진정한 조언을 아끼지 않으며 당신을 도울 것이다.

대학교나 교육 기관 등 정식 기관에 등록 후 배우는 방법도 고려하라. 이는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이며, 전문가들을 통해 업계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제공해줄 수 있다. 그리고 그들은 당신의 계획을 점검해 줄 수 있고, 당신을 영향력 있는 사람들에게 소개해줄 수 있다.

7. 퇴사를 준비하라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 후 새로운 직업에 전적으로 뛰어들 준비를 한 후에 직장을 그만둘 마음의 준비를 해라.

떠나는 사람과 남는 사람 모두 좋은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지금 직장을 떠날 때 절대로 적을 만들지 마라. 아름답게 떠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라. 메일이나 쪽지를 남기는 것보다 직접 이야기를 전하라.

당신의 새로운 사업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 진심을 담아 이야기하라. 상대방이 준비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주고 일하는 마지막 날 까지 모든 일을 깔끔하게 처리하라. 이것은 당신의 평판을 유지할 수 있고 서로의 관계를 손상시키지 않을 것이다.

8. 굳게 마음을 먹어라

사업가로서 당신은 지금까지 회사 조직원으로 일하던 때와는 완전히 다른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려면 회사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거리낌 없이 해야 한다.

기획, 회계, 디자인, 마케팅 또는 영업 등 한 가지 직무가 아닌 다양한 직무를 수행해야 한다.

때로는 싫어하는 일도 마다하지 않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지금 회사에서 철저히 준비하라. 다른 부서와 친하게 지내고 다양한 업무수행 방식을 배워라. 각 부서가 수행하는 일을 언젠가 혼자서 다 수행해야 한다.

9. 빚 없이 시작하라

빚 없이 시작하라. 사업 시작 전 모든 대출, 채무를 해결하라. 새로운 활동에 전적으로 집중할 수 있도록 짐을 가볍게 유지하라.

새로운 사업 활동을 활발하게 수행할 때 리듬이 깨지지 않도록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그러려면 먼저 물질 만능주의를 버려라.

10. 두 가지 마음을 먹지 마라.

최고와 최악의 상황을 미리 분석하는 것은 좋지만 자신을 의심하는 행위는 버려라. 자기 자신을 믿어야 한다.

충분한 준비 기간을 거쳤다면 자신감을 가지고 전진하라. 그 누구도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을 막을 수 없다.

다른 사람에게 휘둘리지 마라. 이는 자기 자신을 의심하는 행위로 이어진다.

11. 실패를 다루는 법을 배워라

실패가 나쁜 것만은 아니다. 우리는 실패에서 배울 수 있다. 똑같은 실수를 미래에는 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실패를 경험하면 좀 더 강해질 수 있다.

실패를 두려워하기 까지는 시간이 걸린다. 열쇠는 실패가 당신을 약하게 만들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실패가 많을수록 점점 더 성공에 가까워지고 있다.

12. 주식 시장이나 암호 화폐 시장에 투자하라

투자는 부가적인 수입을 벌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당신이 꿈꾸는 일을 구축하는 동안, 주식 시장이나 암호 화폐 시장에 돈을 투자함으로써 자는 시간에도 돈이 벌리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워런 버핏의 말을 인용하자면,

“잠자는 동안 돈 버는 방법을 찾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해야만 할 것이다.”

신뢰할 수 있는 투자 매니저를 찾아라. 하지만 단기간 많은 돈을 잃어버리면 즉시 물러서야 한다. 돈을 다루는 법을 모른다면 결코 부자가 될 수 없다.

13. 건강한 일상을 유지하라

우리는 정말로 열정적으로 일을 할 때 종종 건강을 잊어버리는 실수를 한다. 건강을 잃어버리면 모든 것을 잃어버린다.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자신에게 운동 루틴을 상기시켜야 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고 일주일에 적어도 세 번 운동을 위해 시간을 할애한다. 운동하면 더 많은 에너지를 얻을 수 있고 이는 더 많은 시간 동안 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당신은 좀 더 행복한 삶을 위해 새로운 일을 시작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좋아하는 일을 한 후 성공을 했더라도 건강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인생을 즐길 수 없다.

운동할 시간을 따로 가지기 어려운 사람은 유튜브에서 소개하는 요가나 명상을 보고 집에서 간단히 할 수도 있다. 한 곳에 너무 오랫동안 앉아 있지 않도록 하라. 많이 걸어라. 특히 계단을 오르내리는 행위는 나이와 관련된 관절 통증과 근육 약화를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쉽고 좋은 방법이다.

14. 휴식을 만끽하라

휴식은 창의력을 높이고 정신을 맑게 해 준다. 휴식을 취한 후 새로운 마음으로 업무를 수행하면 집중도가 높아진다. 연중무휴로 일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언제든 일하고 쉴 수 있는 자유는 기업가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이다. 자신만의 루틴을 만들어라. 생산성이 가장 높은 시간에 집중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스스로 일하는 시간을 조절할 수 있다.

스트레스가 심하거나 논리적인 사고가 힘들 때는 휴식을 가져라. 자기만의 규율을 정하는 것은 쉬운 것 같지만 효과적으로 실행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다.

15. 직장을 그만둔 이유를 기억하라

왜 직장을 그만두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시작했는지 기억하라. 당신의 결정을 후회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런 생각이 당신이 좋아하는 일을 시작한 이유를 지배하도록 두지 마라.

이전에 하던 일은 당신이 좋아하는 일이 아니었다. 지금 하는 일은 당신이 항상 하고 싶었던 것이다. 이 사실을 절대 잊지 마라.

새로운 사업이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온다면 다른 직업을 구할 수도 있다. 그러면 적어도 실패를 했더라도 만약 ㅇㅇ 했다면 이라고 평생 후회하면서 살지는 않을 것이다.

지금 시작하라. 그러면 나중에 도전하지 않았다고 후회하지는 않을 것이다. 실행이 생각보다 중요하다. 오늘부터 꿈을 현실로 바꿔라. 작게 시작하고 크게 성장하라.

부업을 하고 싶다는 단순한 생각이 여기까지 이어져서 이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부업을 하는 사람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저도 빨리 그 대열에 동참하고 싶네요. 그러기 위해서는 지금 회사에서 충분히 준비해야겠죠. 지금 하는 일이 싫다고 해서 충동적으로 그만두기보다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준비한다면 성공적으로 자신의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길 바랍니다.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좀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도록 ‘공감’ 클릭 부탁드려요. 공감은 제가 계속 글을 쓸 수 있도록 큰 힘을 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ow to Quit Your Job That You Hate and Start Doing What You Love 의 기사를 번역 및 가공한 콘텐츠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