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자신감 있는 사람들이 하지 않는 10가지 

스타워즈 제국의 역습에서 요다가 루크에게 제다이가 되도록 훈련을 할 때, 늪에서 X-wing 전투기를 날려서 포스의 힘을 보여줍니다. 루크는 "나는 그것을 믿지 않는다."라고 중얼거리고, 이에 요다는 "그래서 넌 실패하는 거야." 라고 이야기합니다. 늘 그렇듯이 요다는 옳았고 과학은 그의 주장을 뒷받침합니다. 수많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자신감이 성공의 열쇠입니다.

수학과 공간 기술 분야에서 남성과 여성의 성과 격차를 연구한 결과, 자신감이 큰 역할을 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공간 기술 테스트를 받기 전에 성별을 밝히도록 요청받은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성취도가 낮았습니다. 여성들은 자신을 남성이라고 상상했을 때 더 나은 성과를 보였고, 그들은 자신의 성별이 해당 작업의 수행에 더 우수하다고 들었을 때 남녀 모두 더 나은 성과를 보였습니다.

더욱 흥미로운 점은 참가자들이 모든 질문에 답해야 할 때 성별 차이가 실질적으로 사라졌다는 것입니다. 분명 한 점은, 여성들이 질문을 건너뛰도록 허용된 상황에서, 지식의 부족 때문이 아니라 자신감의 결핍 때문에 이러한 결과를 보였다는 점입니다.

진정한 자신감은 자만과는 매우 다릅니다. 사람들이 진정으로 자신과 자신의 능력을 믿을 때, 하지 않는 것들이 있습니다.

1. 그들은 변명하지 않습니다.

자신감 있는 사람들의 가지고 있는 특성 중 하나가 있다면, 그것은 자기 효능감으로, 자신이 이 일을 해낼 수 있다는 믿음입니다. 그것은 외적 통제성보다 내적 통제성을 갖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그래서 자신감 넘치는 사람들은 지각의 원인을 교통체증 탓으로 돌리거나 불공정한 상급자 때문에 진급에 실패했다는 이야기를 하지 않습니다. 자신감 있는 사람들은 자신의 삶을 통제하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변명하지 않습니다.

2. 그들은 도중에 포기하지 않습니다.

자신감 있는 사람들은 뭔가 잘못되더라도 처음부터 포기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문제와 실패를 성공을 위해 뛰어넘어야 할 장벽으로 봅니다. 그러나 그것이 계속해서 똑같은 것을 반복해서 시도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자신감 있는 사람들이 뭔가 잘못되었을 때 가장 먼저 하는 일 중 하나는 그것이 왜 잘못되었는지, 다음에 그것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내는 것입니다.

3. 그들은 행동하기 전 허락을 구하지 않습니다.

자신감 있는 사람들은 자신에게 어떤 명령을 내리는 사람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해도 될까요?, 해야 하나요? 와 같은 질문을 함으로써 시간을 낭비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고객과의 미팅 자리에서 결정권자의 부재 시 고객의 문제 해결을 위해 다른 사람의 처분을 기다리기보다는 "왜 안 되겠어요?"라고 스스로 묻는 사람입니다. 그들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를 알고 그것을 처리합니다.

4. 그들은 관심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자신감 있는 사람들은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 자신이 얼마나 중요한 사람인지 증명하는 데 애쓰는 것보다 훨씬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당신의 태도를 단기간에 파악하고, 어떤 사람을 아닌지 혹은 얼마나 많은 사람을 아는지보다 올바른 태도에 더 매료됩니다. 자신감 있는 사람들은 관심을 분산시키는 데 도가 튼 사람들입니다. 성과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자신에게 주목이 될 때, 그들은 재빠르게 열심히 노력한 모든 사람에게 공을 돌립니다. 그들은 승인이나 칭찬을 갈구하기보다 자기 내면의 가치를 더 중시합니다.

5. 그들은 칭찬에 메말라 있지 않습니다.

주위 사람들에게 자신이 얼마나 대단한지 끊임없이 듣고 싶어 하는 사람을 본 적이 있습니까? 자신감 있는 사람들은 이러한 상황을 원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내적 통제성에 관한 것입니다. 자신감 있는 사람들은 그들의 업적이 다른 사람들의 인정에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좋은 성과를 거두더라도 그들을 비난하는 사람들은 어디에나 있게 마련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인정과 칭찬에 의한 자신감은 진정한 감정이 아니라 나르시시즘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6. 그들은 할 일을 미루지 않습니다.

왜 사람들은 해야 할 일을 미룰까요? 단순히 게으름 때문이지만 대부분의 두려움 때문입니다. 변화에 대한 두려움, 실패에 대한 두려움 어쩌면 성공을 두려워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감 있는 사람들은 할 일을 미루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자기 자신을 신뢰하고 자신의 행동이 자신의 목표에 한 걸음 다가서는 결과를 만든다는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적당한 시간이나 완벽한 상황을 기다리지 않습니다. 오늘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7. 그들은 함부로 판단하지 않습니다.

자신감 있는 사람들은 모든 사람이 자신만의 장점이 있다는 사실을 알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 대한 판단을 내리지 않으며, 자신을 남들보다 돋보이려고 다른 사람을 깎아 내리지 않습니다. 자신감 있는 사람들은 사람들을 서로 비교하면서 시간을 낭비하거나 그들이 만나는 모든 사람을 특정한 잣대를 두고 평가하지 않습니다.

8. 그들은 갈등을 피하지 않습니다.

자신감 있는 사람들은 갈등을 어떤 희생을 치르더라도 피해야 할 것으로 여기지 않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한 가지로 생각합니다. 불편한 대화를 나누거나 불쾌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 경우에도 그것을 피하지 않습니다. 갈등이 삶의 일부이며, 항상 좋은 일만 있다고 자신을 기만하지 않고는 피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9. 그들은 자원의 부족을 탓하지 않습니다.

자신감 있는 사람들은 자신의 역량이나 인재 혹은 돈의 부족을 탓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필요로 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찾거나 그것 없이 성공을 얻는 방법을 찾아냅니다.

10. 그들은 현실에 안주하지 않습니다.

자신감 있는 사람들은 현실에의 안주가 성공으로 가는 가장 큰 적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편안함은 안주로 이어지고 안주는 정체로 이어진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안주를 느끼기 시작하면, 그들은 그것을 경고 표시로 받아들이고 다시 시작함으로써 개인으로 전문가로 좀 더 성장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약간의 불편함이 좋은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자신감 있는 사람의 행동을 수용하는 것은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며, 이는 더 큰 자신감으로 이어집니다. 과학은 명확하며, 당신은 그것을 행동으로 옮기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