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테크, 부업

여행 중 돈 버는 9가지 방법

지구나그네 2017. 1. 20. 10:5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여행 중 돈을 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부업으로 여행경비를 충당하고 해외에서 즐거운 여행을 하는 게 점점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여름철 휴가 비용으로 평균 100만 원 이상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100만이라는 돈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큰돈이 아닐 수 있지만, 갑작스러운 100만 원의 지출은 서민들에게 부담이 되는 게 사실이며, 비용적인 부분 때문에 눈물을 머금고 휴가지를 변경하는 사례도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휴가지에서 자유를 만끽하는 동안 돈을 벌 수 있다면 어떨까요? 조금은 낯선 개념이지만 아래 소개하는 방법으로 충분히 돈을 버는 게 가능해졌습니다.

1. 집을 공유하세요.
휴가를 떠나는 동안 집은 비게 됩니다. 그러면 빈집을 빌려주고 돈을 버는 건 어떨까요? Airbnb와 HomeAway 등 공유경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여행 중에 머물 곳을 찾는 여행객들과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집의 위치와 수요에 따라 달라질 수 Airbnb 사이트에서 인근에 있고 자신의 집과 비슷한 유형의 숙소를 조사해 보세요. 얼마 정도의 돈을 벌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호스트로 등록한 후 임대를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2. 주차 공간을 공유하세요.
집에 주차 공간이 있다면 공유해 보세요. 시내 중심이나 기차역 근처와 같이 주차 공간이 부족한 지역에 사용하지 않는 공간이 있다면 이를 이용해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Craigslist 또는 ParkingSpotter를 사용하여 주차장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집 근처에서 행사나 이벤트가 있을 때 특히 주차료가 상승하기 때문에 이러한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세요.

3. 차를 공유하세요.
공항이나 차고에서 차량을 주차하는 대신 필요한 사람들에게 임대하세요. RelayRides는 온라인 자동차 임대 커뮤니티로서 무료 공항 주차와 함께 다른 여행자에게 차량 대여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에게 돈을 지급합니다. FlightCar를 이용해서 차량을 임대하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제조연도, 제조사, 모델 및 운행 거리에 따라서 차량이 임대 가능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프리랜서.
현재 미국인 중 약 5,400만 명이 프리랜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프리랜서는 일하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장소 어디에서나 일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글쓰기에서 사진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가상 조수에 이르는 다양한 프리랜서가 존재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고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한 몇 가지 일을 휴가 중에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5. 심부름이나 임시직으로 일하기
Gigwalk, FieldAgent 및 Grabr.io와 같은 앱과 사이트는 특정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일을 소개하는 곳입니다. Gigwalk 및 FieldAgent는 사진이나 신비로운 장면을 찍는 것과 같은 간단한 작업을 완료하는 등의 일 그리고 Grar.io는 배달 서비스 관련 일입니다.

이러한 일들은 2~3 분 밖에 걸리지 않으며 3,000~8,000원의 소소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큰돈은 아니지만, 용돈 벌이 정도는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문한 적이 없는 새로운 도시를 탐험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6. 사진으로 돈 벌기
Shutterstock 및 iStock와 같은 이미지 사이트는 사진 중 하나가 다운로드 될 때마다 몇백 원에서 10만 원 이상을 지불하는 로열티를 제공합니다. 일상이나 여행 중 찍는 사진으로 돈을 벌어 보세요.

7. SNS 사용하고 돈 벌기
새 옷을 샀다면 사진을 찍어 CoSign 앱에 올리고 브랜드, 온라인 판매점 및 가격에 태그를 지정해 보세요. 그 후 Facebook이나 Twitter에서 이미지를 공유하면 됩니다. 누군가 사진을 보고 포함된 링크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판매 수수료의 30%~60%를 얻게 됩니다

8. 여행 가이드
여행지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면 관광 가이드가 되어 관광객에게 알려줌으로써 돈을 벌 수 있습니다. 3시간 일정 투어의 가이드를 하고 1인당 30,000원에서 20만 원 까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마이리얼트립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면 가이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9. 길거리 공연
가수, 코미디언 또는 댄서와 같은 재능을 가지고 있다면 길거리 공연을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유람선 같은 장소에서 공연하면 공연 당 수십만 원을 벌 수 있으며, 무료로 숙식을 받을 수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이국적인 여행지들을 여행할 수 있습니다.

경기 침체로 인해 공유 경제와 부업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것 같습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이 현재 Airbnb를 통해서 돈을 벌고 있으며, 저 또한 올해 Airbnb 호스트를 하기 위해서 준비 중입니다. 하지만 각종 규제가 있는 만큼 확실히 알아본 후 시도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진작가가 아니더라도 여행 중이나 일상생활 중에 찍은 사진이 돈을 벌 기회로 연결되기도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스톡 사진'에 대해서 검색하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SNS에서 많은 팔로워를 가진 사람들이라면 인스타와 페이스북 등을 이용해서 돈을 버는 것도 가능해졌습니다. 인스타 마케팅 등도 요즘 '핫'한 키워드이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여행에 관심이 많고 장래희망이 여행 가이드라면 '마이리얼트립'을 이용해서 가이드가 되어 보는 것도 돈 버는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경험도 쌓고 돈도 벌고 외국인을 상대로 가이드를 한다면 어학 실력까지 쌓을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