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책 리뷰

미라클 모닝 - 할 엘로드

지구나그네 2016. 8. 31. 10:16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미라클 모닝



미라클 모닝 저자 할 엘로드




사람들은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하지만 아침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많은 책이나 글에서도 기상 후 무엇을 하면 좋은지 명확히 알려주는 지침서가 없다.
대게는 아침 식사를 하고, 운동하라는 단순한 내용을 전달한다.
미라클 모닝은 아침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길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지침서이다.

기상 후 처음으로 할 일

기적의 1분
고요히, 평화롭게, 그리고 천천히, 깊이 호흡하며 앉아 있다.
그 순간을 음미하는 감사의 인사를 할 수도 있고, 기적의 여정을 인도해달라는 기도를 드릴 수도 있다. 어쩌면 명상을 택할 수도 있다.
침묵 속에 앉아 그 순간에 충실하라. 마음을 차분히 하고 몸을 이완하고 모든 스트레스가 녹아 없어지도록 한다.

기적의 2분
나의 무한한 가능성과 우선 과제들을 상기시켜주는 다짐과 확신의 말을 꺼내 들고 처음부터 끝까지 큰 소리로 읽는다.
내가 가진 진정한 능력을 상기시켜주는 글을 읽으면 자신감이 생긴다. 노력하고 있는 것이 무엇이고 목적과 목표가 무엇인지 살펴보는 동안 진정 원하는 삶을 만드는 데 필요한 행동들을 실행할 수 있는 에너지가 생긴다.

기적의 3분
눈을 감거나 비전 보드를 보며 눈에 보이는 듯 생생하게 성과를 그려본다.
상상의 대상에 '목표에 도달했을 때의 모습과 느낌'을 포함한다. 완벽하게 돌아가는 하루, 일을 즐기고 있는 모습, 가족 혹은 중요한 사람과 미소 짓고 웃는 모습, 그날 성취하고자 했던 모든 것들을 쉽게 성취하는 모습을 그려본다.

기적의 4분
감사함을 느끼는 대상, 자랑스러운 기억, 노력해서 얻어낸 결과들을 일기장에 적어보는 데 1분을 쓴다.
그러는 사이 당신은 더 강해지고 더 많은 영감을 받으며 더 자신감 있는 사람이 된다.

기적의 5분
이제 자기계발서를 한 권 뽑아 들고 한쪽이나 두 쪽을 읽는 데 기적과 같은 1분을 투자한다.
당신의 하루에 적용할 수 있고, 나아가 일이나 인간관계의 성과들을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배운다. 더 잘 생각하고 더 잘 느끼고 더 잘 사는 데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교훈을 발견한다.

기적의 6분
마지막 1분은 일어서서 몸을 움직이는 데 쓴다.
제자리 뛰기를 해도 좋고, 팔벌려뛰기해도 좋다. 팔굽혀펴기나 윗몸일으키기도 괜찮다. 핵심은 심장박동을 올리고 에너지를 화성화해서 정신을 깨우고 집중력을 높이는 데 있다.

평범하게 만드는 것들에서 벗어나라.

우리는 대게 잠재의식 속에서 자신을 한계에 가둔다. 과거에 하지 못했던 일들은 현재 혹은 미래에서 하지 못할 것으로 생각해서 한계를 만든다.
스트레스와 두려움과 걱정을 과거로부터 가져오지 마라.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믿음을 가지고 불필요한 한계를 설정하지 마라.
생각보다 더 크게 생각하라. 원하는 것을 분명히 하고 매일 그것에 집중하고 확인하라.

목표의식의 결여

평범함에 안주하게 되는 원인을 물리치기 위해서는 삶의 목표가 필요하다. 마음을 움직이고 영감을 주며 매일 아침잠에서 깨어나게 만드는 목표라면 어느 것이든 상관없다. 더 나은 삶을 살아가게 하는 목표라면 더할 나위 없다.

사건의 분리

우리의 선택과 행동이 바로 그 순간이나 상황에만 영향을 준다는 착각을 '사건의 분리'라고 한다. 쉽게 말해 운동을 빼먹거나 프로젝트를 미루거나 패스트푸드로 끼니를 때우는 걸 별일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내일 잘하고 다음에 올바르게 선택하면 된다고 생각하는 실수를 저지른다.

하브 애커는 그의 책 <백만장자 시크릿>에서 '당신이 어떤 것 하나를 하는 방식이 곧 당신이 모든 것을 하는 방식이다' 라고 말했다.

우리의 생각과 선택과 행동 하나하나가 우리가 어떤 사람이 될지를 결정하고 결국 삶의 질을 결정한다.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내고 싶다면 옳은 일을 선택하고 그 선택을 옳은 것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라. 자신을 단련하라.

평범한 영향력 집단

우리는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는 다섯 명의 평균에 수렴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당신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다섯 명의 평균 연봉과 생활 수준은 자신의 평균 연봉과 생활 수준과 비슷할 것이다.
좀 더 나은 삶을 원한다면 좀 더 나은 사람들과 어울려야 한다.
당신을 믿고 존경하며 목표지점까지 삶을 이끌어주는 사람을 찾아야 한다.
인생에서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주변 사람이 아닌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해야 한다.

절박함의 부족

인간은 본능적으로 '언젠가는'이라는 태도를 고수한다. 삶이 스스로 알아서 해나갈 것으로 생각해버리는 것이다. 이는 후회하는 삶으로 이어진다.
그 어느 때보다 지금이 가장 중요하다. 오늘 하는 일이 당신이 어떤 사람이 될지 결정하고 그에 따라 삶의 질과 방향이 결정된다는 사실을 항상 기억하라.
특별한 삶을 창조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 오늘 노력하지 않는다면 내일도 다음 주도 다음 달도 달라지는 건 없다.
오늘을 마지노선으로 그어라. 지금까지 한 번도 성취하지 못했던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 지금까지 한 번도 해보지 않았던 노력을 기꺼이 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하루 중 가장 먼저 하는 일이 가장 영향력이 큰일이다 나머지 하루에 대한 당신의 마음가짐과 환경을 설정하기 때문이다. -에번 페이건-

편안한 영역에서 벗어날 때 진짜 삶이 시작된다. - 닐 도널드 월시 -

미라클모닝
국내도서
저자 : 할 엘로드(Hal Elrod) / 김현수역
출판 : 한빛비즈 2016.02.22
상세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