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1. 꿈을 좇아라.

꿈을 좇고 열정을 추구한다면 당신은 훨씬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것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대개 인생을 가장 즐겁게 살아가는 사람들이고, 과감하게 위험을 감수하고 꿈을 좇는 사람들이기도 하다.

2.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일을 하라.

다른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면, 사업에 해서는 안 된다. 기업가와 기업은 세계와 직원, 고객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쳐야 할 사회적 책임이 있다.

3. 당신의 아이디어를 믿어라.

자신에 대한 굳건한 믿음과 사업 아이디어에 대한 믿음이 성공과 실패라는 큰 차이를 만드는 요인이다. 자신의 아이디어에 대해 의구심을 가지고 자신의 계획을 믿지 못하는 사람을 타인이 어떻게 믿을 수 있겠는가?

4. 즐겨라.

재미는 성공적인 기업에서 가장 중요하지만, 과소 평가되는 요소 중 하나이다. 현재 하는 일이 재미있지 않다면 다른 것을 시도해야 할 때라는 신호로 받아들여야 한다.

5. 포기하지 마라.

매 순간 모험을 즐길 때마다 - 사업을 준비하거나, 풍선을 타고 전 세계를 여행하거나 바다를 가로지르는 등 - 선택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 그만두는 순간일 때가 있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마음을 가다듬고 다시 도전한다면 당신이 성취할 수 있는 결과에 대해 스스로 놀랄 것이다.

6. 항상 새로운 도전을 하라.

간밤에 좋은 아이디어가 생각났을 때 적어 두지 않으면 아침 기상과 동시에 잊어버리고 만다. 꿈도 마찬가지다. 원하는 목표에 대해서 목록을 작성하고 목표를 추구한다면 훗날 뒤돌아봤을 때 당신 자신이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에 대해 놀라게 될 것이다.

7. 위임하는 법을 배워라.

위임은 기업가가 습득할 수 있는 핵심 기술 중 하나이다. 자신보다 내가 수행하는 업무를 더 잘할 수 있는 사람을 찾는다면 더 중요한 일에 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 또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가족이나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을 더 보장받을 수 있다.

8. 팀을 돌보라.

직원들이 재미있게 일하고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면서 일한다면, 그들은 자신들의 일을 진정으로 즐기게 되고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 다른 사람들에게서 장점을 찾고, 비판보다는 칭찬하고, 그들이 하는 일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찾아라.

9. 나가서 일을 해라.

대부분 시간을 TV를 보거나 컴퓨터를 하는 데 낭비하지 말고 세상으로 나가라. 세상은 매혹적인 사람들과 흥미진진한 모험과 보람찬 도전들로 넘쳐난다. 인생에서 1분 1초도 허투루 낭비해도 되는 시간이란 없다.

10.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나쁜 말을 한다면, 그들이 틀렸다는 사실을 증명하라.

몇몇 사람들은 당신의 성공에 대해 딴지를 걸 것이다.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멋진 일은 그들을 무시하는 게 아니라, 그들이 모든 면에서 틀렸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것이다.

(출처: My top 10 tips for success 의 기사를 번역 및 가공한 콘텐츠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