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성공학 연구자 나폴레온 힐이 정립한 꿈을 실현하는 성공철학 13단계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은 기자인 저자가 부자들을 인터뷰 한 후 부자들이 성공하는 이유를 정리한 책이다.

나폴레온 힐 부의 비밀 - 나폴레온 힐


‘철강왕’ 앤드루 카네기, ‘자동차 왕’ 헨리 포드, ‘발명왕’ 토머스 에디슨, ‘전화기 발명가’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 ‘석유왕’ 록펄러 Jr, 시어도어 루즈벨트 대통령, 윌리엄 하워드 태프트 대통령, ‘하늘의 개척자’ 라이트 형제, 이름만 들어도 어마어마한 사람들을 만나 인생의 귀중한 조언을 얻어 성공을 거머쥔 사람이 있다.

그 후 백만장자 제조가로, 사업계와 산업계 거물들의 조언자로 활약한 인물이 나폴레온 힐이다. 학비와 생활비를 위해 잡지사의 기자로 취직했다. 인물 기사를 쓰면서 철강왕 앤드루 카네기를 만났고, 이는 나폴레온 힐의 인생을 바꾼 계기가 되었다.

카네기의 소개로 미국에서 영향력 있는 사람들을 만나 성공 비밀을 배우고, 수백 명의 유력인사와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경영자들을 만나 직접 인터뷰를 했다. 그의 성공 철학이 압축된 책이 바로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이다.



가난도 부도 모두 생각의 산물이다.

인간의 생각이란 구체적인 실재다. 명확한 목표, 인내, 뜨거운 열망과 결합하면 부나 기타 물질적인 대상으로 전환되는 엄청난 위력을 발휘한다.

성공은 성공을 지향하는 사람에게 찾아오고, 실패는 실패를 지향하는 사람을 찾아온다. 그만큼 생각하는 힘은 강력하다. 끊임없이 생각하면 이는 현실이 된다. 성공과 실패는 자기 생각의 소산이다.

하지만 성공을 열망하고 생각하기만 해서 꿈이 이루어질 수 있을까?

성공하기 위해서는 분명한 동기에 사로잡혀야 한다. 그만큼 강렬하지 않으면 생각을 복종시킬 수 없다. 분명하지 않은 동기는 백일몽에 불과하다. 동기에는 생각을 지배하는 영향력이 있어야 한다. 행동으로 옮길 만큼 강렬해야 한다. 그리고 노력하지 않으면 성공에 대한 생각은 아무 데도 쓸모없다. 자기 생각과 열망을 이루기 위해서는 실천이 뒤따라야 한다.

그리고 무엇을 소망하는 것과 그것을 받아들일 마음의 준비를 한다는 것은 분명한 차이가 있다. 원하는 것을 반드시 얻게 될 것이라고 믿기 전에는 준비가 되었다고 말할 수 없다. 즉 마음가짐 자체가 단순한 희망이나 소망이 아닌 신념이 되어야 한다.

소망 달성을 위한 여섯 가지 원칙

1. 당신이 바라는 돈의 '금액'을 명확히 한다. 단순히 '많은 돈을 벌고 싶다'라는 생각으로는 안 된다.

2. 당신이 원하는 만큼 돈을 얻기 위해 당신은 무엇을 할 것인가를 결정한다. 이 세상에는 대가 없는 보답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3. 소망을 달성하는 기일을 정한다.

4. 돈을 얻기 위한 계획을 철저하게 세우고 설령 그 준비가 덜 되었더라도 상관하지 말고 즉시 행동에 들어간다.

5. 지금까지의 네 가지 원칙, 얻고 싶은 돈의 금액, 그러기 위해 할 일, 기일, 철저한 계획을 종이에 상세히 적는다.

6. 이 종이에 적은 선언을 1일 2회 잠자리에 들기 직전과 아침에 일어난 즉시 되도록 큰 소리로 읽는다. 이때 당신은 이미 그 돈을 가졌다고 생각하여 그렇게 믿어 버리는 것이 중요하다.


목표를 분명히 하라.

자신의 삶에서 무엇을 원하는지 진정으로 않다면 그것을 얻기 위한 여정에서 한참 앞서나간 셈이다. 우리는 나이가 들수록 ‘꿈’ 없이 살아간다. 인생의 목적과 목표는 기억나지 않는다. 직장에서 주어진 일을 하고, 퇴근 후에는 스마트폰을 하거나 티비를 본다. 그렇게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일주일을 버텨낸다. 주말은 지친 심신을 달래기 위해 휴식을 취하고, 티비를 보고, 종종 취미 생활을 하기도 한다. 그렇게 우리 대부분은 하루, 일주일, 한 달, 일 년을 목표 없이 보낸다.

대부분은 인생에서 목표 없이 살아간다. 하지만 인생은 항해와 같다. 목적지가 없다면 어디에도 도착할 수 없다. 인생에서 분명한 목표가 중요한 이유다.

목표가 분명치 않은 사람은 성공하지 못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명확한 목표 의식을 가지고 있다.

성공은 단순히 목표를 세우는 데서 시작하지 않는다. 목표가 현실로 나타날 때까지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목표를 상세히 적은 다음 매일 적어도 한 번 이상 큰소리로 읽는 습관을 지녀라. 순서대로 적어 내려가다 보면 어느새 목표는 분명해지고 마음속 깊이 새겨져 잠재의식을 따라 행동하게 된다.

많은 자기계발서가 말하는 성공의 원칙 두 가지는 ‘생각’과 ‘목표’다.

'생각’은 눈에서 볼 수 있도록 종이에 쓰고 마음속에 새겨야 한다. ‘목표’는 모호하지 않고 분명해야 한다.

생각과 목표에 계획과 실행을 더 하면 ‘성공’을 이룰 수 있다. 이 책이 말하는 요점이다.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국내도서
저자 : 나폴레온 힐(Napoleon Hill) / 권혁철역
출판 : 국일미디어 2015.12.16
상세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