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다들 라면 좋아하시죠? 솔직히 머리털 나고 라면 싫어하는 사람 못 봤어요.
오늘은 라면 덕후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후쿠오카 최고의 라멘! 60년 전통을 자랑하는 타이호 라멘을 소개해드립니다.

후쿠오카에 방문한다면 타이호 라멘을 반드시 방문해야 한다. 무조건!
세상에 라멘은 차고 넘친다. 그렇다고 모든 라멘이 똑같다는 것은 아니다. 최고의 라멘 중 하나는 일본의 남쪽 규슈 후쿠오카의 돈코츠라멘이다. 북쪽 끝에 있는 사람조차 '후쿠오카' 하면 '돈코츠라멘'을 떠올린다.

후쿠오카는 일본을 넘어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라멘의 발상지이다. 후쿠오카를 대표하는 라멘은 이치란과 하카타 잇푸도 등 다양하지만 오늘 소개할 곳은 ‘타이호 라멘’으로 오직 후쿠오카에만 본점과 체인점이 존재한다. 즉, 후쿠오카 안가면 타이호 라멘 못 먹음!

타이호 라멘은 1953년 구루메에서 탄생했다. 이곳은 J-pop 스타 세이코 마츠다, 뮤지션 후지이 후미야 그리고 여배우 다카나 레나의 고향이기도 하다. (누군지 모름...) 사실 지역민들은 타이호 라멘을 '구루메 라멘'이라고 부르기도 할만큼 지역에서는 유명한 곳이다.

타이호 라멘은 후쿠오카의 상징인 돈코츠 라멘의 한 종류이다. 타이호 라멘이 후쿠오카의 내노라하는 라멘 중에서도 최고로 군림하는 3가지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첫째, 전통적 국물

첫 번째 이유, 독보적인 국물 맛! 타이호 라멘의 메인 가마는 1953년 첫 가게 문을 연 이래 단 한 번도 바닥을 보인 적 이 없다. 그 말인즉슨, 타이호 라멘의 국물을 먹는 당신! 1953년 이래 지금까지 끓인 국물을 먹는다는 의미이다. 노련한 메인 쉐프의 국물 우려내는 솜씨는 다른 가게와 비교조차 불가능할 정도로 맛있다.

둘째, 수타면

메인 가마가 6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한 번도 빈 적이 없다는 이야기는 황당할 정도로 대단한 것임이 틀림없다. 하지만 국물이 다가 아니다. 최고를 위한 엄격한 관리는 면을 만들 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타이호 라멘은 최고의 국물과 환상의 조합을 이루는 수타 면을 만드는 기술 또한 훌륭하다.
셋째, 최고의 궁합
마지막으로 라멘으로 유명한 후쿠오카에서 최고의 라멘으로 군림하는 이유는 각각의 재료들과 이루는 환상적 궁합이다. 각 재료는 심혈을 기울여서 준비되며, 그 후 각 재료는 황금비율로 믹스된다. 타이호 라멘을 먹는 사람들은 단순한 라멘이 아닌 요리를 먹는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으며, 라멘에도 굉장한 정성이 들어간다는 사실 또한 알 수 있을 것이다.

다시 한번 강조하자면 타이호 라멘은 일반 라멘처럼 대량 생산을 하는 게 아닌, 정량만 주문생산 한다는 느낌으로 정성과 시간을 기울여 만든다. 라멘을 새로운 차원으로 한 단계 끌어 올린 완성된 '요리' 버전의 라멘인 것이다.

중국 스타일의 볶음면과 만두 세트 또한 추천!

라멘 한 그릇 가격은 대략 600엔으로 추천하는 라멘은 전통 스타일 라멘 (mukashi ramen (昔ラーメン/))

기호에 따라 간마늘, 후추, 그 외 다른 토핑을 추가할 수 있다.

타이호 라멘의 외관 (분점)


후쿠오카를 방문한다면 타이호 라멘을 꼭 들러보세요. 오이타, 사가현에도 타이호 라멘 분점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Restaurant Information
Taiho Ramen Ogori branch (Ogori branch) / 大砲ラーメン 小郡店
Address: 1102-1 Kamiiwata, Ogori-shi, Fukuoka Prefecture 838-0121
〒838-0121 福岡県小郡市上岩田1102-1
Open 11 a.m.-11 p.m.
Closed: New Year’s Day
Telephone: 0942-72-0332

(출처 : Three reasons why you should definitely visit Taiho Ramen in Fukuoka Prefecture 의 기사를 번역 및 가공한 콘텐츠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