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깨닫게 되는 것들


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깨닫게 되는 것들 - 리처드J라이더, 데이비드A샤피로


열정 enthusiasm’ 이라는 뜻의 영어 단어는 신에 의해 부름 받음 이란 뜻을 지닌 그리스어 ‘entheos’ 에서 유래된 말이다.

 

두려움을 이기고 자기 자신을 드러내야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 더 깊고 의미 있는 관계를 맺는 유일한 비결은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기 자신을 드러내는 것이다.


내가 있는 곳이 아니라 내가 있어야 할 곳, 장소, 직업, 수입, 미래,, 함께하는 사람 등을 상상하라. 

2의 장소를 꿈꿔라. 그 자체만으로 도움이 되기도 한다.

 

The secret life of Walter Mitty 의 주인공처럼 상상의 세계에서 공상을 하고 거기서 성공적이고 이상적인 삶을 꿈꿔보라. 

거기서부터 에너지와 희망을 얻어라.


시간은 한정적이다.

 

사람들이 공허하고 무의미한 삶을 사는 것은 죽음을 부인하기 때문이다. 

영원히 살 것처럼 살기에 꼭 해야 할 일도 아주 쉽게 뒤로 미루게 된다.


현명한 사람은 자기 자신을 발견하기 위해 여행을 한다. - 제임스 러셀 로웰 -


“내일의 목적을 갖고 열정을 다해 오늘을 살라.” - 오래된 마사이 격언 - 

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깨닫게 되는 것들
국내도서
저자 : 리처드 J. 라이더(Richard J. Leider),데이비드 A. 샤피로(David A. Shapiro) / 김정홍역
출판 : 위즈덤하우스 2011.05.15
상세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