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너무 너무 즐거운 주제로 포스팅을 합니다. 드디어 애드센스 수익금이 $100를 넘어섰습니다. 수익금을 받기 위해 외화 송금 수수료가 제일 낮은 SC 제일은행을 방문해서 외화통장을 개설 했어요. 외화통장입출금통장을 개설했는데 입출금통장은 외화통장에 있는 달러를 원화로 환전 시 필요하기 때문에 같이 개설했습니다.

SC 제일은행 외화통장

SC제일은행 외화통장은 300달러 이하 송금 수수료 면제라는 혜택 때문에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파워 블로거가 아닌 이상 100달러 정도의 송금에 수수료가 무려 10달러나 된다면 굉장히 손해라는 생각이 들어요. 꼭 수수료가 낮은 은행을 선택하시길.

외화통장은 애드센스 수익금 수령 목적 이외에도 환 투자에 관심이 있거나 해외여행으로 인한 외화 거래가 잦은 분들에게도 유용한 통장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특히 해외여행 전에 환전하게 되는데 무려 90% 환율 우대를 해주는 착한 은행이에요. 여행을 다녀온 후 남은 돈은 달러로 입금해서 보관하시면 나중에 다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SC 제일 은행 원화 통장

원화 통장은 달러가 입금되면 원화로 받을 통장이 필요하기 때문에 같이 개설하게 됐어요.

두 가지 통장에 돈이 차곡차곡 쌓이는 행복한 상상을 해봅니다.


구글 애드센스 결제 수단 추가

어떻게 하면 지금까지 쌓인 돈을 외화통장을 통해 받을 수 있는지 차근차근 글과 함께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그동안의 포스팅이 쌓여서 잔액이 $100달러를 넘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날을 손꼽아 기다렸는데 드디어 수익금을 받기 위해서 외회통장을 개설하게 되네요. 잔액이 $100달러가 넘으면 서둘러서 은행으로 달려가 외화통장을 개설합니다.



왼쪽의 설정을 클릭 후 하위 탭의 지급을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오른쪽에서 지급받는방법의 결제수단추가를 클릭해줍니다.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클릭 후 저장을 눌러주세요.



저는 SC제일은행에서 통장을 개설했기 때문에 제일 은행 기준으로 작성할게요. 위에 표기된 대로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SWIFT 은행 식별 코드는 은행마다 달라요. 다른 은행을 통해서 외화를 받는 분들은 은행에 문의하셔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위에 은행 이름을 작성하시고, 아래에 SWIFT CODE를 보고 작성해주세요.



실제 작성한 것과 같은지 한 번 더 확인해주세요.



작성이 모두 완료되면 위와 같이 표시됩니다. 작성 후 바로 반영이 되지는 않아요. 아직은 지급 보류가 걸려있는 상태에요.



작성한 정보를 한 번 더 확인합니다.



반가운 메일이 도착했어요. 구글에서 기본 결제 수단이 변경되었다는 메일이에요.



다시 들어가서 확인하면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라는 문구가 없어졌어요. 이제 곧 구글에서 달러를 입금해 주겠죠.


통장 개설 시 주의 사항
1. 최근 타 은행에서 1달 이내 입출금 통장을 발급받은 기록이 없어야 통장 개설이 가능합니다.
단, 예적금 통장은 상관이 없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보이스피싱과 금융 사기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서 절차가 매우 까다로워졌다고 합니다. 대포통장 근절을 위해 통장 발급에 대한 기준이 엄격해졌다고 하네요.
2. 명확한 통장 개설 사유가 필요합니다. 
저는 블로그로 운영 중 광고로 인한 수익금이 발생해서 달러로 입금을 받아야 한다고 설명해 드렸어요.
3. 신규 고객인 경우 발급 시간이 오래 소요됩니다. 
SC제일은행의 신규 고객으로 처음 통장을 발급받는 분들은 시간이 오래 소요됩니다. 확인해야 할 사항과 작성해야 할 서류가 많아요. 작성 서류는 5장 이상이며, 인적사항 확인 절차 시간도 시간이 꽤 걸렸어요. 30분 이상 시간이 소요되니 여유가 있을 때 은행을 방문하세요.
4. 원화 통장 개설 시 현금이 필요합니다.
다른 은행과 같이 통장 개설 시 소정의 금액이 필요 합니다. 큰 금액은 필요없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저는 만원만 입금했어요.

준비물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은행마다 필요 서류가 조금씩 다를 수 있어서 방문 전에 전화로 확인해보세요. 주민등록상 거주지 혹은 직장 소재지에 위치한 지점이 아니면 발급이 어려운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등본은 은행 통장 개설일 기준 발급 시기에 3개월 이전인 서류만 인정이 되며, 등본에서 주민등록번호는 앞자리와 뒷자리가 모두 표시된 서류로 준비하셔야 돼요.

이제 첫 수익금이 발생한 만큼 좀 더 열심히 블로그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좀 더 양질의 포스팅을 할 수 있도록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할 테니 자주 방문해주세요. 블로그 하시는 분들 그리고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분들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
Total
602,612
Today
116
Yesterday
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