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만약 하루를 평소보다 한 시간 더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1년 동안 유지한다면, 그리고 그 시간을 자기 자신을 위해서 사용한다면, 생산성을 약 100배 향상시킬 수 있다.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매일 똑같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그 시간 동안, 자기가 진정으로 원하는 일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다면 그 일이 무슨 일이든지 상관없이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자 그럼, 주어진 시간 동안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하루, 일주일을 미리 준비하라.

계획하는 습관은 그 자체로 큰 이익을 가져다준다. 앞으로 다가오는 일이 무엇인지 대비한다면 하루 또는 일주일을 대비할 수 있다. 마음속이 혼란스러운 상태로 이일 저일을 하는 대신, 미래 준비하고 계획하면 고도로 집중할 수 있다.

즐겁게 일할 수 있고 스트레스도 줄일 수 있다. 일을 시간 경과에 따라 계획하면 서두르지 않고 침착하게 다음 작업으로 넘어갈 수 있다. 이는 정신적 스트레스틑 줄일 수 있고 다음 일을 준비할 수 있게 해준다. 모든 일을 준비 후 임한다면 대부분의 준비되지 않은 사람보다 앞서나갈 수 있으며, 이러한 행위의 지속은 회의, 미팅, 세일즈에서 큰 성과를 가져다줄 것이다.

독립 학습에 투자하라.

일찍 일어남으로써 생기는 시간은 배움을 위한 최고의 시간으로 새로운 것에 대해서 읽고 배우는데 사용할 수 있다.

독서는 그 자체로 매우 즐겁고 보람 있는 행위이다. 독서로 배운 지식을 일상생활에 활용한다면 큰 생산성 향상을 가져올 수 있다.

습득한 기술과 지식은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 적응시키고 나아가 더 발전시킬 수 있다. 더 나은 코딩 기술을 익히거나, 더 뛰어난 디자이너가 되는 것 등이다. 독립 학습의 가장 큰 장점은 우리의 두뇌를 자극하고 열정을 촉발한다는 것이다.

또한, 독립 학습은 육체적, 심리적 이득을 제공한다. 인간은 배우고 성장할 때 큰 행복을 느낀다고 한다. 독립 학습은 정규 교육을 마치고 배움의 열정을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열정을 일깨우는 계기가 될 것이다.

새로운 습관을 발전시키라.

새로운 습관을 개발하기 위해 아침 시간의 일부를 활용할 수 있다. 블로그 포스팅, 사진 촬영, 인맥 형성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

하루하루의 작은 행동을 장기간 지속한다면 위대한 습관이 될 수 있다. 좋은 습관은 하루 이틀에 형성할 수 없으며, 끈질기게 되풀이할 때 큰 보상으로 다가온다.

만약 당신이 매일 아침 무언가를 팔기 위해 모르는 사람에게 이메일을 보낸다고 상상해보자. 하루 한 명에게 이메일을 보내고, 그중 20%로 부터 답장을 받았다고 하면 약 70명과 연결되는 것이다. 이는 굉장한 숫자로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기에 충분한 숫자이다.

운동을 하라.

15분의 짧은 시간 동안 하는 운동조차도 건강 유지에 큰 도움을 준다. 특히 운동 시간을 따로 할애하기 어려운 사람에게는 아침 15분 운동을 반드시 권한다. 또한, 아침 운동을 하면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다.

하루를 되돌아보기

하루를 되돌아보는 습관은 우리 자신에게 집중할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실질적 가치를 주는 행위이다.

하루의 반성을 통해 우리의 행동을 되짚어보자. 그러면 잘못된 행동을 고칠 수 있고, 이를 통해 교훈도 얻을 수 있다. 하루를 반성하는 습관을 지니지 않으면 같은 실수를 반복하게 된다. 자기 행동을 되돌아보고 집중해서 생각해보는 행위는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습관이기도 하다.

오늘은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글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아침 1시간을 잘 활용한다면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네요. 당장 내일부터 늦잠 자는 습관을 버리고 자기 발전을 위해 하루 1시간만 투자해보도록 합시다. 출근 전 하루를 어떻게 보내시나요?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클릭 부탁드려요.

(출처 : To Boost Your Productivity 1,000 Percent, Practice This One Habit Daily for One Year  기사를 번역 및 가공한 콘텐츠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