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테크, 부업

돈 되는 8가지 부업들

지구나그네 2017. 1. 15. 19:1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모두 새해 계획은 세우셨나요?
매년 우리는 비슷한 신년 계획을 세웁니다. 다이어트, 금연 등이죠. 올해는 부업으로 추가 수입을 얻는 건 어떨까요?
돈 되는 8가지 부업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공유 경제
공유 경제는 현재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에 다양한 공유 경제가 등장했습니다. 집 공유 에어비앤비, 차량 공유 우버, 풀러스 등 그 외에 몇천 가지에 달하는 공유 경제가 전 세계적으로 생겨나고 있고, 소비자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미국 내 모든 성인의 44%가 공유 경제에 대해 알고 있고 19%는 공유 경제에 관심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기존의 경제 생태계를 잠식당하고 있는 대기업들은 경쟁보다는 이러한 트렌드를 지원하고 참여하는 방법을 고려해야 할 시기인 것 같습니다. 공유 경제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가장 많은 인구 비중을 차지하는 밀레니엄 세대가 공유 경제를 수용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우버, 리프트 그리고 에어비앤비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유 경제가 성장할 것입니다. 차량 대여 Turo, 카메라 대여 Cameralends, 스노보드, 자전거 대여 Spinlister, 보트 대여 Sailo 등 다양한 공유 경제가 존재합니다. 집에서 조리한 식사를 배달하는 Umi-Kitchen 또한 존재합니다.

2. 정기구독 서비스
현지 또는 틈새시장을 공략하려면 정기구독 서비스를 시작하세요. 지난 몇 년 동안 미용부터 음식, 게임, 특별 선물에 이르기까지 틈새시장에서 정기구독 서비스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목격해왔습니다. 상품과 서비스가 매달 고객에게 배달되고 재구매가 이루어지는 제품이 분명히 존재하기 때문에 이는 높은 수익성과 수동적인 수입으로 이어집니다.

3. 푸드트럭
점점 많은 수의 사람들이 푸드트럭 사업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18세에서 34세 사이의 젊은 세대는 푸드트럭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면서 사용 비율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2019년까지 푸드트럭은 1조 원 가치의 시장으로 성장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문성을 가진 사업가들에게는 푸드 트럭이 비교적 저렴하므로 시작하기가 쉽고, 한 장소에 묶이지 않고 부업으로도 시작할 수 있어서 매력적인 아이템입니다. 정부 지원지원금과 보조금 등을 철저히 알아보고 시작한다면 식당을 개업하는 비용보다 훨씬 저렴하게 푸드트럭을 이용한 요식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4. 앱테크 시작하기
앱테크로 많은 돈을 벌기 힘든 게 사실입니다. 부업이라고 하기에는 다소 민망한 수준이죠. 하지만 꾸준히 한다면 충분히 돈을 아낄 수 있는 게 사실입니다. 휴대폰 잠금 앱, 설문조사, 출석체크 등 다양한 앱테크가 존재하니 검색 후 자신에게 적당한 앱테크로 소소하게 돈 버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5. 부동산 투자하기
정규직을 가지고 있지 않고, 빚에 허덕이는 경우라면 부동산 투자는 부담스러운 부업입니다. 하지만 부동산 투자는 지금까지도 그래왔고 앞으로도 변함없이 최고의 부업 중 하나입니다. 부동산 시장의 거품이 꺼지고 가격 하락 후 적정시기에 매수한다면 부동산은 최고의 투자처 중 하나입니다.

6. 인스타그램 컨설턴트
2016년 인스타그램은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2017년은 더 큰 성장이 예상됩니다. 페이스북은 기업 유치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소유한 플랫폼을 이용하여 라이브 비디오 및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같은 흥미진진한 기능을 출시함으로써 많은 브랜드가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자주 사용하고 사진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고 소셜 미디어에 많은 관심이 있다면 인스타그램 컨설팅 사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7. EMV 보안 컨설턴트
현재 약 3억 개의 칩 카드가 전 세계적으로 사용 중이며, 120만 명의 상인이 칩 카드 결제를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EMV 로의 전환이 본격화되고 있지만 이를 악용한 사기의 증가 또한 예상됩니다. 보안 경험이 있거나 EMV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경우 중소기업 소유자와 직원에게 EMV 독자를 올바르게 사용하고 최신 보안 대책을 알릴 수 있는 EMV 보안 컨설팅 비즈니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8. 친환경적 삶

밀레니엄 세대는 환경에 대해 특히 높은 관심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밀레니엄 세대 중 61%는 디지털 애플리케이션에 가입하여 에너지 사용량을 추적하고 가정 기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즉, 가까운 장래에 "친환경" 비즈니스에 대한 엄청난 수요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