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다들 여름 휴가는 다녀오셨나요? 아직 휴가 전이라면 오늘 포스팅이 굉장히 유용할 것 같네요. 저도 미리 알았으면 유용하게 사용했을 텐데 지금 알아서 조금 아쉽긴 하지만 지금부터 잘 사용하려고 합니다. 해외여행을 가면 가장 많은 경비를 지출하는 곳이 비행기 표 다음으로 숙소일 거예요. 하지만 지금 소개하는 방법을 잘 활용하면 저렴하게 혹은 무료로 숙소를 예약할 수 있다고 하는데, 한번 알아볼까요?

해외여행 전 숙소를 예약할 때 어디를 이용하시나요? 저는 그동안 부킹닷컴, 호텔스닷컴, 아고다 혹은 에어비앤비를 이용해서 숙소를 예약했는데요. 이런 방법으로 찾는 숙소가 항상 최저가는 아니죠. 그럼 좀 더 똑똑하게 숙소를 찾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Service for Hotels (Web): Get Discounts Post-Booking

호텔을 예약하면 대개 가격은 정해져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객실이 좀 더 저렴하게 올라오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런 사실을 알고 있지만, 여행 날짜는 다가오고 매일 사이트에 접속해서 가격을 확인하기 힘든 게 사실입니다. 굉장한 시간 손실이죠. Service for hotels는 예약, 결제가 끝났다고 하더라도 나중에 같은 객실이 저렴하게 나온 경우 자동으로 이전의 예약을 취소하고 할인된 가격으로 다시 예약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Service는 숙소뿐 아니라 항공권도 예약도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서비스를 사용해서 할인받는 요금의 30%를 수수료로 청구한다고 하는데요. 수수료 30%가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기존보다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어쨌든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훨씬 이득이겠죠. 당장 올해부터 이 사이트를 이용해서 숙소를 예약해야겠어요.

Worldpackers (Web): Work in Exchange for Free Accommodation

월드패커는 여행 중 무료 숙소를 제공하는 곳을 검색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공짜로 숙소를 제공하는 곳은 없어요. 공짜로 숙소를 이용하는 대신, 일정 시간 노동이나 지식을 제공해야 합니다. 굉장히 어려운 일을 요구하지는 않는데 보통 게스트 하우스의 하우스키핑이 대부분인 것 같아요. 우리나라에도 검색하면 몇 군데 나오는데 대부분 게스트하우스 청소라고 나오네요.

사이트로 이동 후 여행하고자 하는 지역을 검색합니다. 그러면 해당 지역의 무료 숙소 리스트가 뜹니다. 숙소의 상태에 대한 상세 설명도 볼 수 있어요. 일하는 시간, 쉬는 시간, 음식은 무료로 제공되는지 여부, 교통편은 제공되는지 그리고 다른 혜택은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요. 운이 좋다면 무료 숙소 이외에 무료 음식까지 받을 수도 있다고 해요. 장기간 여행하면서 그 도시에 오래 머무는 사람이 이용하면 다양한 친구도 사귈 수 있고, 여행 경비를 많이 아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월드패커는 NGO 단체 혹은 기타 단체와 사회적 활동을 하고 그 대가로 무료 숙소를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무료 숙소뿐 아니라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잡을 수 있다고 하네요. 호주의 우퍼와 비슷한 개념인 것 같네요.

Student Universe (Web): Extra Discounts for Students

Student Universe는 비행기, 숙소, 투어를 무료 및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저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네요. Student Universe는 학생 혹은 26세 이하 성인에게만 해당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해요.

사실 Student Universe는 비행기 예약 사이트로 유명한 사이트라고 하네요. 전 처음 들어 보는데요. 비행기 예약뿐 아니라 호텔 사업까지 운영하는 업체가 학생 및 26세 이하 성인에게 할인 서비스까지 제공한다고 합니다. 보통 유스 호스텔 다인실 침대 한 칸을 예약할 수 있는 돈이면 개인실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고, 비행기 표를 예매할 때 최소 $20불 정도 할인된 금액으로 예약할 수 있다고 하네요.

사이트에 등록할 때 학교 이메일 주소로 계정을 등록하는 게 좋다고 하네요. edu 이메일 주소가 없는 경우 다양한 혜택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다고 하니까 꼭. edu 이메일로 계정 등록을 추천해 드립니다.

All The Rooms (Web): Search AirBnB and Hotels in the Same Site

대부분 호텔 및 호스텔 검색 사이트는 에어비앤비 숙소 목록을 검색 결과 창에 띄우지 않죠. 에어비앤비가 기존의 호텔 및 호스텔 산업을 위협하는 업체로 성장했기 때문이겠죠. 저는 여행을 할 때 호텔, 호스텔, 게스트하우스, 에어비앤비 등 다양하게 이용하는데 호텔이랑 에어비앤비를 따로 검색해야 해서 불편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All The Rooms는 에어비앤비 및 홈스테이까지 같이 검색해준다고 해요. 저처럼 숙소 유형을 크게 신경 쓰지 않는 사람이라면 All The Rooms 사이트를 이용해서 다양한 숙소를 검색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All The Rooms 사이트는 부킹닷컴, 엑스피디아, Hotwire, Priceline, HomeAway, Hostelworld, VRBO 및 에어비앤비 숙소를 검색해서 한 번에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사이트 통합 검색 기능으로 다인실 침대부터 홈스테이까지 다양한 종류의 숙박 시설이 검색된다고 해요.

All The Rooms 사이트에서 예약은 불가능하고 검색 후 원하는 숙소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되고 거기서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해요. 조금 불편한 것 같지만 다양한 숙소 유형을 한 번에 찾아보려는 사람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Gopher (Chrome): Price Comparison to Find Better Deals

이제 마지막이네요. 사실 숙소 예약 비용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의 하나는 호텔이나 호스텔에 직접 연락해서 예약하고 할인을 요청하는 거죠. 호텔스닷컴, 아고다, 부킹닷컴 등은 중계 사이트로 수수료를 청구하죠. 그래서 대게는 호텔이나 호스텔이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는 게 가장 저렴합니다. 하지만 일일이 확인하기 어려워서 중계 사이트를 이용하죠. 하지만 구글 확장프로그램인 Gopher는 가격 비교 엔진을 통해 백그라운드에서 자동으로 해당 임무를 수행합니다.

부킹닷컴과 같은 숙소 예약 사이트에서 호텔을 검색하고 가격을 확인하면 Gopher는 자동으로 호텔이나 호스텔이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의 호텔 가격을 확인합니다.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의 가격이 더 싼 경우, 알림을 보내고 링크를 통해 들어가면 예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참 편리하겠죠?

숙소 예약에 사용하는 돈을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지금까지는 사이트 2~3개를 검색 후 제일 저렴하게 하는 곳에서 예약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인지 알고 있었는데요. Service for hotels, Gopher를 사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숙소 예약이 가능할 것 같아요. 그리고 장기간 여행을 하는 경우나 여행 경비가 여유롭지 않으면 Worldpackers에서 어느 정도 노동을 제공하고 무료로 숙소와 밥을 해결하는 방법도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학생들은 Student Universe를 사용해서 저렴하게 숙소를 이용하는 방법도 유용할 것 같아요.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좀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도록 ‘공감’ 클릭 부탁드려요.

(출처: 5 Ways to Find Free or Cheap Hotels, Homestays, and Hostels 의 기사를 번역 및 가공한 콘텐츠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