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끄라비 아오낭비치 근처 다이빙 가게 소개를 간단히 해 드릴게요.
여름 휴가 때 태국 끄라비에서 스킨스쿠버를 하고 왔어요. 바다 수영 경험이 없어서 체험 다이빙만 하고 왔습니다. 저는 바다 수영 경험은 없고 어릴 때 경험으로 배운 수영 실력만 믿고 갔습니다. 스노클링 경험도 없고요. 하지만 강사와 함께라면 저 같은 초보도 다이빙이 가능해요.

끄라비 도착 후 첫날은 바로 휴식을 취했어요. 늦게 도착해서 다이빙 가게도 다 문을 닫았더라고요. 다음날 정글 투어 후 다이빙을 위한 등록을 했습니다. 끄라비에서 스킨 스쿠버를 하려면 하루 혹은 이틀 전 꼭 예약하세요. 특히 체험 다이빙은 예약이 어려워요.

아오낭 비치 근처 다이빙 가게 목록이에요. 주소랑 홈페이지는 구글링하면 찾을 수 있어요. 투어 가능한 섬과 가격도 나와 있어요.

The Dive Ao Nang
Kon-Tiki Krabi Dicing & Snorkeling Center
Strngray Divers
Aqua Vision Dive Center

먼저 숙소 근처 The Dive Ao Nang 에 방문을 해서 스킨 스쿠버 가능 여부를 물었어요. 자격증이 없는 사람은 강사 부족으로 예약할 수 없더라고요. 여기서 살짝 멘붕이 왔습니다. 예약을 하지 않아서 조금 불안했죠. 하지만 이때까지는 큰 걱정을 하지 않았어요.

The Dive Ao Nang 에 추천 다이빙 가게를 물었고 바닷가에 위치한 Kon-Tiki Krabi Dicing & Snorkeling Center를 추천 하더군요. 콘티키는 아오낭비치에 가장 규모가 큰 거 같아요. 방문한 후 스킨 스쿠버 가능 여부를 물었지만 역시 예약이 다 차 있어서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다음으로 방문한 Strngray Divers 다이빙 가게 역시 예약이 꽉 찬 상황이었어요. 여기서 완전 멘붕이 왔죠. 스쿠버 다이빙을 하려고 끄라비를 왔는데 못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어요. 오후 늦은 시간이라서 다이빙 가게도 점점 문을 닫는 상황이었어요.

마지막이라는 심정으로 방문한 Aqua Vision Dive Center에서 예약을 했어요. 구글 평점이 낮아서 솔직히 피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첫 다이빙을 무사히 마쳤고, 만족스러운 다이빙이었습니다.

Local Diving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여기예요. 여기는 문제가 많은 곳인 것 같아요. 다이빙 당일 Local Diving 참여자 중 조난자를 두 명이나 봤어요. 우리 다이빙 강사와 스태프의 도움으로 둘 다 무사히 팀에 합류했어요. 하지만 당사자는 아찔한 경험을 했겠죠?
이때까지 스킨 스쿠버를 조금 얕봤는데 자격증을 가진 사람도 조난되는 상황을 목격한 후에는 무섭더라고요.

저는 비수기인 8월에 끄라비에서 스킨 스쿠버를 했습니다. 하지만 스킨 스쿠버는 자격증이 없는 사람이라면 비수기도 예약이 어려워요. 끄라비에 가기 전에 예약하거나 아니면 도착해서 최대한 빨리 예약하지 않으면 성수기에는 다이빙이 어려울 수 있어요. 끄라비에는 아직 한국어가 가능한 강사는 없는 것 같아요. 다이빙이 초보자고 영어가 어렵다면 조금 위험할 수 있어요. 실제로 같이 투어에 참여한 대만 여자애는 다이빙 초보 + 영어로 과정 설명이 잘 이해가 안 됐는지 무서워서 포기하고 배에서 대기만 하더라고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촬영한 사진과 요금 및 투어 일정 등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그럼 바이비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