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8월 31일을 마지막으로 주꾸미 금어기가 해제되었습니다. 동생 두 명과 9월 1일 태안으로 주꾸미 낚시 + 캠핑을 다녀왔습니다. 오늘 목적지는 '한주수산' 네비게이션에 ‘태안군 고남면 안면대로 4407-279’를 입력 후 태안으로 출발합니다.

작년 영목항에서 재미를 본 형광 미니 에기를 구매하기 위해서 똑같은 곳에서 채비를 구매합니다.

태안 바닷가에 도착 후 배를 타고 해변에서 약 1~2분 거리의 좌대로 나갑니다.

많은 조과를 기대하며 첫 캐스팅을 합니다.

외계인이 조금씩 올라옵니다.

3명이 세 시간 남짓 약 20여 수를 올립니다. 오늘 해안, 좌대, 배 할 것 없이 조황이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도 이 정도면 손맛 보고 맛도 보고 만족을 합니다. 날씨도 덥고 캠핑 준비를 위해 천천히 마무리합니다.

열심히 잡았으면 열심히 먹을 차례죠. 동생들이 주꾸미를 손질 후 점심 준비를 합니다.

주꾸미와 김치찌개 환상 조합...

안면도 수산시장에서 제철을 맞아서 살이 통통하게 오른 대하를 구매합니다. 1kg을 구매했지만, 넉넉하게 넣어주시네요. 1kg 돈 내고 1.5kg보다 더 담아 주시는 사장님. 당신은 대체...

내년에 와도 대하는 여기서 사야겠습니다. 인심 넘치는 사장님 감사합니다.

주꾸미 사냥을 마친 후 캠핑장에서 먹방을 위해 마린오토캠핑장으로 입성합니다. 이 근방에서는 리뷰가 꽤 괜찮은 캠핑장이네요.

캠핑장 시설도 좋고, 무엇보다 그늘이 매우 많습니다. 대만족….

한국에서 산 첫 텐트. 트레블첵 라움 미니 블랙 컬러 대만족….

양고기로 워밍업을 합니다. 동생이 준비한 양고기 진짜 맛있어요.

캠핑에서 술이 빠질 수 없죠. 건배!

새우 일부는 회로 먹고, 일부는 마라 소스로 요리합니다.

다음 날 아침 라면에 새우 넣고 해장을 합니다. 주꾸미도 조금 남겨놨으면 하는 아쉬움이 조금 있네요.

사용 장비

도요 우라노 인쇼어 G2 우핸들 7.5 지깅용 파워핸들 EVA 노브 (145,000원)
렉스배트 락버드(Rock Bird) RBC-602M (68,000원)
아미고 자바 합사 PE (JABA) 1.2호 (7,200원)
왕눈이 에기, 미니 형광 에기, 봉돌 10호, 핀도래가 연결된 주꾸미 채비

해안에서 약 100미터 떨어진 좌대로 들어가서 자연식으로 낚시를 했습니다. 배 낚시하는 것처럼 발 앞에 착수 후 스테이하면 잡기 어렵습니다. 20-30미터 던진 후 스테이 -> 릴링 -> 스테이 이렇게 반복하는 패턴으로 잡았습니다.

아직 사이즈가 작아서 그런지 큰 에기에는 입질이 별로 없었고, 작은 에기로 많이 잡았네요. 동생 두 명이랑 같이 가서 2~3시간 해서 약 20~30수 정도 한 것 같아요.

이상 올해 첫 주꾸미 조행기 및 캠핑 후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