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기업을 경영하고 싶으세요? 그렇다면 엄청난 집중력과 지식을 스펀지처럼 흡수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세계 초일류 기업의 경영자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그들에게 공통적인 특성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게 가능하다고 굳건히 믿을 만큼 대단한 정신력의 소유자이며, 탄탄한 팀을 구성할 수 있는 인맥과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기업의 경영자는 회사를 어깨에 짊어져야 하고, 내리는 모든 결정이 회사의 성공에 막대한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인식해야 합니다. 누군가를 잘못 고용했는데 해고 통보가 고통스럽게 느껴진다면 이는 안이한 생각입니다. 잘못된 팀원의 선택은 힘들여서 쌓은 회사의 문화를 망치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으며 해고야말로 가장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 경영자들에게 순발력과 다양한 상황에 대한 적응력은 필수사항입니다. 그리고 스타트업 기업의 경영자의 경우라면 항상 기업에 대해 생각하고 언제나 기업을 홍보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회사 설립을 생각하거나 이미 기업의 경영자라면 아래에 설명하는 스타트업 경영자들의 일반적 특징에 자신이 얼마나 부합하는지 확인해보세요.



인내

주변 여건이나 경제 상황이 어려운 시기라면 단단히 마음을 먹어야 합니다. 모든 스사트업 경영자들이 알고 있듯이, 성공을 향한 여정은 롤러코스트와 같습니다. 그러나 자신이 최고경영자의 자리에 있다면, 힘든 시기라고 할지라도 기업을 쉽게 포기하기는 어려운 일입니다. 아무리 어려운 상황에 있더라도 진정한 경영자는 자신이 가진 능력을 활용하여 어려운 상황을 돌파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Josh Anto의 Drunk Mode를 보세요. 처음 모바일 앱 서비스를 시작했을 때 전문적인 개발자도 없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먼저 기술자를 찾아가지만, Anton은 잠재 고객을 인터뷰하는 데서 시작했습니다. 그는 사람들의 잠재적인 수요를 증명할 수 있다면 최고 수준의 개발자를 모집할 수 있음을 알고 있었습니다.


Drunk Mode는 현재 120만 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으며 앱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고도의 집중력

회사 설립을 생각하고 있다며, 돈이나 팀이 부족하며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조차 없을 것입니다. 기능이 많은 제품에 집중하는 대신 몇 가지 필수 기능으로 시작하고 추후 더 큰 것으로 확장하세요. 이는 한가지 시장에서 시작한 다음 확장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Andy Altman이 현지 음악가를 고용할 수 있게 해주는 앱인 GigTown을 시작했을 때 그는 한 시장에만 집중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의 초기 계획은 전국적으로 시작하는 것이었지만 한 도시에서 시작해서 지금의 큰 성공을 만들어 냈습니다. 

GigTown은 샌디에이고에서 시작하여 Koboo와 같은 음악가, DJ, 아티스트, 심지어 음악 축제에서도 널리 보급되었습니다. GigTown이 처음부터 전국에 출시했다면 시장 진출도 어려웠으며 성공은 더 어려웠을 것입니다.


스펀지와 같은 습성

기업가가 되기 위해서는 귾임없는 학습이 필요합니다. 새로운 것을 기꺼이 배우는 자세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스타트업 생태계를 떠나는 것을 고려햐아 합니다. 스펀지처럼 모든 것을 흡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더 많이 배울수록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주문형 사진 서비스인 Shotzu의 설립자인 Julian Wright는 빠르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B2B 모델에 집중해야 한다고 일찍부터 배웠습니다. 대부분의 스타트업 기업은 B2C 시장에 중점을 둡니다. 그러나 두 시장을 테스트한 후, Wright는 Sooma Eats and Hungry와 같은 음식 배달 서비스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사진촬영은 그들의 음식 사진 촬영에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모든 스타트업 기업의 경영자가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은 유사한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리드하고 확장하고 결국 판매할 수 있습니다. 회사 설립을 생각하고 있다면 자신이 이러한 특성에 어떻게 부합하는지 확인하여 성공적인 경영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세요.




댓글